저 첫째7월생이구 둘째 9월초 예정일이라 어찌하다보니 둘다 한여름만삭인데 저는 더위 크게안타서 구런지 여름만삭이 더좋은거같아요 옷도가볍구 운동하기도 저녁에하면 괜찮구요ㅎㅎ 태열은 집에오니 어쩔수없이 생겻지만 겨울아가들도 난방하면 태열올라온다더라구요! 아가땜에 에어컨틀고 저는 긴팔입고레깅스 신고햇더니 괜찮앗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다른 계절에 만삭이었으면 더 편했을까요?
진짜 궁금해서 질문해봐요! 여기 둘째 셋째, 심지어 여섯째 가지신 분도 계신 것 같아서요. 제가 이런 한여름에 폭염주의보가 계속 되는 시기에 9개월차를 맞이해서 넘 힘들다..는 이야기를 했더니, 친구가 하는 말이 "한여름에 아기가 태어나면 땀띠, 태열 등으로 애가 더 고생한다." 고 하더라고요. 아흑 아기가 고생하는 것보다야 제가 고생하는게 나은거 같긴 한데, 다른 계절에 만삭이었으면 어땠을지 궁금해졌어요. 겨울이면 추워서 힘든 것도 있겠죠? 옷을 두껍게 입어야 하고 아무래도 몸이 둔해지니 운동량도 적어질 것 같고. 요즘처럼 과일도 신나게 못 먹을 것 같고?? 수박, 참외, 자두, 복숭아, 포도의 계절이라 넘 행복하거든요🍑🍉🍇 하지만 요즘 너무 땀이 많아져서 ㅋㅋ 진짜 조금만 뜨거운 음식 먹어도 땀샤워 ㅠㅠ 친구 만나서 밥 먹는데 저 혼자 계속 땀흘리고 있어서 창피했던 ㅋㅋ 임산부 기초체온이 높은 건 이론으로는 알았지만, 에어컨을 틀면 추워서 못 자고 끄면 몸이 넘 뜨거워서 못 자고!! 대체 어쩌란 말인가 싶어요 ㅋㅋ 살려줘.. ㅠㅠ 그래도 여름에 만삭을 맞이해서 좋은 점을 찾아보려고요. 한철 입는 임부복이 여름옷이라 저렴하다?? ㅋㅋㅋ (하지만 거의 안 삼..) 과일을 신나게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요즘 물가 무서워..) 다른 계절에 만삭이셨던 분들 이야기도 궁금해요! 다음 임신에 참고할 수 있을지..? 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댓글
17
첫째, 셋째 2월생, 둘째 5월생이라 만삭때 그리 힘들지않았았는데.. 9월 예정인데 지금 벌써부터 너무 힘들어요.....여름 만삭 해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젤 힘든것같아요ㅠㅠ헝헝

아흑 ㅠㅠ 출산 선배님도 힘든 건 똑같으시군요 ㅜㅜ 올해 하필 유난히 더워서 ㅠㅠ
첫째는 3월 출산인데 _ 사실 더 좋았던거같아요 🤣 여름 만삭 너무 힘들어요 ㅋㅋㅋㅋㅋ 겨울 만삭은 외투가 잠기는게 몇개 없었던 단점 ? ㅋㅋ 친구 분이 말씀하신 말도 은근 맞는거 같아요 주위보면 , 여름생 애들이 피부로 고생하는거 많이 봤어요 🥲

아기보다는 제가 땀띠 나는게 차라리 낫긴 한데 ㅜㅜ 진짜 요즘 넘 더워요!!
저 첫째 3월생인데 추울때 만삭이였고 임신하면 체온올라가서 그렇게 두껍게 옷 안입었어요 둘째 9월생 한 여름 만삭 너무너무너무힘드네요 ㅠㅠ 옷이고 뭐고 실오라기.하나 걸치기싫어요 헝헝헐

맞아요. 요즘 옷을 사고싶단 마음도 안 생기고.. 진짜 시원한 지지미 원단으로 잠옷 사서 집에서는 최소로만 입고있어요 ㅋㅋㅋ
저는 첫째 둘째 한 겨울에 낳았는데 옷 도 가볍게 입고 다녔어요 아기랑 있어서 그런가 몸에 열이 많이나서 추운지도 몰라요ㅠㅠ 여름은 엄마들이 조리하기 좋고 겨울은 아이들이 좋아요 선선하게 키우는게 좋다구 그래서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