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 같은 태명이라니 반가워요^^ (쌍둥이라 포도랑 송이에요) 저는 다음주가 16주인데 3키로쯤 늘었어요 12주까지 입덧하느라 몸무게가 3키로 줄었었기에 늘은거라 보기는 어렵긴한데 쌍태아라 더 빨리 늘 것 같아서 좀 무섭네요 13주부터 일주일에 1키로씩 늘더라고요ㅜ 배가 벌써 많이 나와서 배랑 가슴이 가려워서 매일 크림 엄청 바르고있네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16주된 포도예요^^

이제는 길이가 아닌 몸무게로 크기를 가늠한대요. 커져서 초음파에도 전신이 아닌 부분별로 보이는 시기라네요 (12주 분들은 전신사진 이쁜걸로 간직해두셔도 좋을듯) 아직 살이 안붙어서~~^^ 뼈만 보여요 마른거 아닌가 했는데..원래 살이 안붙을 시기라 괜찮다네요. 근데..엄마들은 평균 몇키로가 쪘나요? 전 일반식인데도...회사원인데도 먹고 안움직이고 누워있어 그런지 16주차인데 6키로가 쪘어요 너무 찐거같아서 진작 물어보려다 병원가서 쌤에게 문의하니 보통...3키로 찐다는데.. 찌긴 찐거래요^^; 그래도 괜찮다고 잘 먹으라고 하시긴 하는데 ㅜㅜ 여러분은 몇키로 찌셨...오요..?? 참고로 포도는 딸인것 같대요 양반다리하고 잘 안보여줘서 추측만~ 핑크핑크하다는 말을 듣고 왔어요. 아! 튼살크림~! 몸이 간질거려서 일리윤거? 샀는데 그냥 바디로션 써도 괜찮다네요. 건조하지 않게 발라줘야한대요. 전 샤워하고 나오며 살짝 물기 있는 상태에서 끈적하지 않게 발라요~~^^ 여러분들도 미리 건조하지 않게 튼살 안생기게 고루고루 잘 발라주시길~ 내 몸은 내가 챙겨야하눈듯.?
댓글
17

ㅎㅎ 지금은 포도송이 잘 크고 있을까요? 궁금 궁금 어찌 포도송이인지도 궁금하네요^^
저는 몸무게 안재요 엄마가 받는 스트레스가 더 안좋을거라 생각해서 그나저나 딸 축하드려요 딸기운 받아갈게요~

^^ 좋은 기운 받아가셨나요?
저는 12주인데 4키로요.. 심각합니다
우와 16주♡♡♡♡♡ 축하해요 예뻐요 저는 15주 4일인데 입덧하면서 3kg 빠졌다가 먹덧하면서 4.2kg 쪄서 총 1.2kg 쪘어요~
3키로요??? ㅡㅡ 전 13주에 이미 3키로 늘어써요.. 입덧도 하는데 (아무래도 아예 못먹는게 아니라 빠지진 않고, 응가를 너무 못한 것도 ㅋㅋㅋ) 늘어써요 ㅋㅋㅋㅋㅋ 휴 ㅠㅠ 저도 튼살 비오템 좋다 그래서 샀는데 .. 전 별로더라구여 ㅋㅋ일리윤 집에 있어서 발랐는데 일리윤 중에도 은색포장으로 된 가려움증에만 특화 되서 나온거 있는데 ㅋㅋ그거 바르니 보습이 짱짱입니다!!! 가려움도 없고 ㅋㅋㅋ 일리윤 임신 전에도 좋아했는데 전 갠적으로 일리윤이 잘맞는거 같아요 ㅋㅋ바디워시도 일리윤꺼 쓰고 ㅋㅋ샴푸도 그걸로 해요 ㅋㅋㅋㅋ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