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중간에 17주에 양막파열로 양수가 거의 없었어요 아기를 포기해야하는 상황까지 갔는데 하루에 포카리스웨트 3~4병, 루이보스차 2~3리터씩 마시고 22주에 양막막혀서 퇴원했어요:) 30주에 병원갔는데 양수도 많고 아가 1.39키로까지 컸대요 저 수치는 저앱에 등록한 아이만 보는거라 작아보일수 있지만 실제 산부인과에서 잰 기록에 1주수 전후로 크고작은건 큰의미 없다하더라구요~ 가능성이 높다는거지 어디까지나 확정은 아니니까요 아가생각하셔서 열심히 드시고 좋은생각 많이하셔요 화이팅!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양수가 적고 아기 사이즈 하위 5%라 수술해야 된데요 ㅠ

처음부터 아기가 작은 편이긴 했지만, 2주 전에는 아기 사이즈가 29주차 대비 하위 5%가 되서 마음이 조금 속상했어요ㅠ 그리고 아기 작은것 보다도 양수가 너무 적어서 자연분만 어려울것 같고 양수 적고 아이가 잘 안크는건 배 안 환경이 좋지 않다는 뜻일 수 있다고 36주 정도에 수술해야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시네요..! 저는 배가 많이 나온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8kg정도 찌고 저는 컨디션이 괜찮은데 아기는 너무 안커서 어찌됨 일인가 싶어요..! 남편도 저도 덩치가 꽤 있고 그 말씀 들은 이루로 밥도 진짜 열심히 먹고 물도 많이 마셨는데 큰 효과는 없었네요 ㅠ 사실 31주인 아직까지 입덧 (토덧)이 있어서 엄청 잘 먹지는 못했는데 더 공격적으로 먹어보려고요.. ㅎㅎ 양수적어서 고민하시는 다른 분들도 계실까요?
댓글
9

탈퇴한 유저
저는 엄마의 스트레스도 중요한것 같아요! 전 되게 낙천적이라 아가 생기고부터 잘클거야~하는 마음으로 크게 스트레스 최대한 안받고 지내려고 노력했는데, 정말 잘 커주더라구요. 애써 공격적으로 뭔가 먹어야겠다는 마음보다는 긍정적으로 마음 편히 계시면 아가도 잘 크지 않을까요?
양수가 적은거면 물을 더 많이 드셔보세여~ 선생님이 그러시는데 물을 조금씩 마시는건 의미가 없고 한번 마실때 500씩은 마셔줘야한다고 하셨었어요~ 그럼 눈에 띄게 양이 늘어난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아가 몸무게가 적어서 가리지않고 많이 먹은데 과일 과자가 그렇게 땡겨서 엄청 먹어욬ㅋㅋ
저희 병원에서는 엄마 먹는거랑 크게 관계없다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막 엄마가 무리해서 다이어트하지않는이상?) 저희 애기도 작은편인데 선생님께서 다른것들 다 정상이니 신경써도 안변한다구, 알아서 때되면 큰다고 하셨어요.
과일 드세요~~ 수박이랑 포도~~~ 폭풍성장 합니다 ㅎ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