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 생각하는데 유축한거 젖병에 먹일수도 있어서 저는 스펙트라 3개, 더블하트 2개, 맘박스받은거1개 이렇게 준비해뒀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하고싶은데.. 그래도 젖병 사놔야할까요?
제목그대로 모유수유 하고싶은데 최소3개월은요 :) 그런데 혹시나... 그때 어떻게 될지도 모르구 모유수유는 신의영역이라는 말도 많이 들어서요 ㅋㅋ 제가 해외에 살아서 여긴 더블하트같은건 구매가 어렵고 필립스나 Huk 같은게 주로 있어요 이것들은 아무래도 후기가 적어서... 미리 한국에서 배송을 해야하나 고민중이네요 모유수유계획하신 분들 다들 젖병마련 하셨나요~~~~??
댓글
20
조리원에서 몇개 챙겨주세요^^혹시 모유량이 부족하면 먹여야하니 챙겨놓긴 해야되요~
저는 첫째 3년 둘째 2년 했고 셋찌도 모유수유 할 생각이에요 처음에는 바보같이 산전마사지도 안 받고 제대로 안 뚫렸는데 애기 한테 물렸네요 가슴만 딱딱해지고 애기는 힘들어하구ㅠㅠ 될 수 있다면 산전 마사지 받으시고 산후에도 가슴 마사지 꼭 받으세요 그러면 빨리길이 생기는데 도움 받으실꺼에요 (해외에도 있는지는.... 유튜브 참고 꼭 하세요 ) 젖병은 6개월마다 교체 해주는게 좋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아이마다 젖병 무는 스타일이 다 달라서 한개씩 세 종류 준비가 좋구요 애기가 잘 무는거 더 추가적으로 구입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저는 아기 태어나면 젖병 주문할려구요^^ 젖이 많을 수도 젖이 적을 수도 아기가 모유를 거부 할 수도 있어서 여러가지 생각해두시는게 좋아요^^

탈퇴한 유저
저는 3개만샀어요. 완모/혼합/완분은 제가 결정하는게 아니더라구요. 모유량도 아직 모르고 아가의 성향도 모르니까요! 모유양이 충분하여 완모 계획중일경우 2~3개 혼합의 경우 4~5개 완분일 경우 최소 6개 이상 필요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배앓이 방지/에어벤트 특허로 360도 공기 순환 되는 유미 졎병으로 구매했어요 :)
저도 완모 계획 중 이라 초기에 유축한거 먹일 목적으로 유리젖병 2개만 구입해뒀어요. 그리고 밤에만 분유를 한번씩 먹일까도 해요. 분유는 아무래도 수유 간격이 조금 더 길어지니까 엄마의 수면을 위해.ㅋ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