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궁수축 입원 15일만에 퇴원했어요!!

자궁수축 입원 15일만에 퇴원했어요!!

저 드디어 퇴원했답니다!! 월욜 오전 검사에서 약한 수축 두번 잡혔다고 하셨는데.. 제가 너무 답답하고 여기 더 있으면 우울증 생길꺼 같고 집가서 할일도 많고 신랑도 보고싶다고 하소연 했더니 일단 30주 넘었으니 수축 억제제 끊어보자고 하셨구요! 오후검사에서 다행히 수축이 한번도 안잡혔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제가 터득한 (?) 팁이 있다면... 전 임신전에도 하늘보고 누우면 가위눌리거나 한두시간이 지나도 잠이 안오더라구요?!! 그래서 꼭 옆으로 자는 습관이 있는데... 임신하고 배 나온 이후로는 쇼파에 누워서 티비볼때 하늘보고 누우면 배가 그렇게 뭉치더라구요..그럴때 마다 옆으로 누우면 다행히 바로 풀어졌었는데 어제 오후검사 전에 상황 설명드리고 혹시 옆으로 누워도 되냐고 여쭙고 왼쪽을 아래로 하고 옆으로 누웠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30분 동안 단 한번도 안뭉쳤어요! 오늘 아침검사에서도요!!! 진작에 내가 편한자세로 누워서 검사했으면 더 빨리 퇴원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ㅠㅠ 쨌든 집에와서 신랑이랑 병원에서 내내 먹고싶던 삼겹살을 먹고 카페도 가고 좋아하는 토르 영화까지 보고 들어왔답니다~~ 너어무 기분좋고 행복하네요~~😍

댓글

30

  1.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와아아아앙 축하드려요!!! 하지만 사진이 모든걸 잊게만드네욬ㅋㅋㅋㅋㅋㅋ너무 맛있어보이쟈나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해요 박석사님~~😁병원밥 먹는동안 고기가 너무너무 먹고싶었어요~ㅋㅋㅋ

    2.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이제 괜찮아지셨으니 앞으로 드시고 싶은거 많이많이 드세요!!❤️

  2. 와! 15일!! 저도 조기진통땜에 5일 입원했었을때 힘들었는데 ㅠㅠ 15일이라니 넘넘 고생하셨어요!! 앞으로 출산때까지 무리하지 말고 조심조심!! 저도 집에서 푹 쉬었더니 자궁경부도 길어지고 수축도 스트레스 받지 않는이상 많이 줄었어요!

    1. subcomment icon

      리호맘님도 고생하셨겠어요~ㅠㅠ 저도 임신초기부터 입원 2주 전쯤 정기검진에서는 경부길이 길다고 하셨었는데 수축이 세게 와서 그랬던건지 평균이긴 하지만 많이 줄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앞으로 10주 남짓 남았으니까 조금 더 힘내서 잘 버텨보려구요~😊

  3. 축하드려요! 근데 통증과 별개로 수축만 지속되도 병원에 가야할까요!? 통증도 있으셨나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해요~ㅎㅎ 저는 통증까지는 아니였던거 같구요... " 어라!배가 왜이리 땅땅하지?? " 이런느낌이 들때 보면 배가 한쪽으로 불룩하게 올라오고 아주 땅땅하더라구요... 평소에 약한수축 있을땐 만져보지 않으면 몰랐었는데 입원전에는 만져보지 않아도 뭉침을 알 수 있을 정도로 확 뭉치더라구요ㅠㅠ 그리고 5~6시간 동안 주기적으로 뭉쳐서 병원에 갔던거에요ㅜㅜ 병원에서 지속적인 수축 = 조기진통으로 보더라구요!

    2. subcomment icon

      저도 지금 수축이 수시로 있는것같은데 어떤분은 통증없으니까 괜찮다고 했다는분도있고..ㅠㅠ5-6시간동안 한시간에 몇번정도 수축이 있으셨던거에용...?!

    3. subcomment icon

      저희 원장님은 통증이 없어도 수축 자체가 조기진통이라고 하더라구요! 5~6시간 동안 수시로 수축 있을때는 솔직히 심각한 상황인줄 모르고 횟수 체크를 못했어요ㅠㅠ 볼일보고 바로 병원갔는데 검사하는 30분동안 수축 3번있다고 하셔서 짐챙겨서 다음날 바로 입원한거에요😭

    4. subcomment icon

      ㅠㅠ저도 또 그러면 바로 병원가야겠어요 경부길이 재본지도 오래됐는데 이번 진료볼때 여쭤보ㅓ야겠네요ㅜㅜ그래도 애랑이맘님 괜찮아지셔서 다행이네요!

  4. 꺅 축하드려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해요 호랑호랑님~^^

  5. 너무 추카 드려요 예정일까지 화이팅해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해요 금뜸님~😊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자궁수축 입원 15일만에 퇴원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