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익명

/ 자유주제

아이들이 어떻게 클지 걱정

6.3 지방선거 투표지 부족한거보고 잠실집회도 영상 찾아봤는데 다른 마미들도 봤나요? 둘째 임신중이라 어디 가지도 못하고ㅠㅠ 우리 애들이 이런 나라에서 투표가 뭔지도 모르고 커갈까봐 너무 걱정되고 미안해요 https://youtube.com/shorts/e_6NaPQvQ4I?si=P96ySfn6gA1U8E4X --추가-- 간혹 마미나 맘이라는 표현을 베동에서 봤는데 저는 젊은 엄마분들이 글쓸때 저렇게 쓰는 줄 알고 적었어요 (평소에 댓은 자주다는데 게시물은 안써봤어서 이런표현 써도 되는건줄 알았습니다) 복붙했다고 댓에 누가 적었는데 저는 베동말고 다른데는 안해서 몰라요. 국민의 기본권인 참정권이 더이상 보장이 되지않는 나라... 이런 내용이 핵심인데 마미라는 표현하나 적었다고 꼬투리잡히는게 당황스럽네요.이런 것 조차 논점흐리기, 갈라치기하는군요. 우리 아이들 친구부모가 저럴 수 있다 생각하니 더 개탄스럽네요. 극우, 온라인 선전전, 일점사, 북조선 같은 일반적이지않은 표현을하는 사람이 오히려 이상해보여요.

댓글

7

  1. 그러게요.. 우리 아기들에게 자유롭고 올바른 사회를 물려주고싶어요🥲

  2. 여기 마미들 쓰는곳 아닌데... 복붙하느라 바쁘시죠? 이해해요

    1. subcomment icon

      마미가 왜요? 다른분들도 쓰길래 썼는데 쓰면 안되나요? 복붙 안해서 안바쁜데... 어디서 복붙해왔다는 증거있나요? 뭘이해하신단건지 웃기네요 ㅋㅋ

    2. subcomment icon

      커뮤에 이런 글 댓글 특징 1) 묻지도 않았는데 자기 정체를 정의한다 : 저도 애가 둘인데, 유모차끄는 엄마인데, 20대 여성인데... 극우를 지지하는 사람이 우리 주변의 지극히 평범하고 정상적인 사람임을 어필합니다. 2) 컨텐츠 링크를 반드시 포함한다 : SNS 알고리즘이라는게, 일단 극우 컨텐츠 딱 한개를 보도록 입문 시키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그 컨텐츠를 즐겨보는 극우 사람들이 보는 다른 컨텐츠로 알고리즘이 연결해줄 수 있으니까요. 3) 커뮤의 사회적 맥락과 동떨어진 행태를 보인다 : 이 커뮤의 분위기와 맞지 않게 갑자기 정치 얘기를 던지고 이곳 문화에 맞지 않는 용어를 쓰기도 하죠. 왜냐면 커뮤를 하던 사람이 아니라 갑자기 들어왔으니까. 긴 시간 이 커뮤를 지켜볼 시간이 없어요. 여기서는 짧은기간 일점사 쏘고 다른 커뮤로 옮겨가서 이걸 또 무한반복해야 하니까요. 어차피 정치글 화력 없는 곳이니 그냥 넘어갈까 하다가... 이런 종류의 온라인 선전전, 심리전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고 우리아이들도 몇년내 노출될거라는 생각에 정신이 번쩍 들어 몇자 남겨요. 증거는 없어요. 제가 북조선 해커 조직도 아니고요ㅋㅋ 뇌피셜입니다. 웃기면 한번 웃고 넘어가세요 흥분하면 아마추어☺️

    3. subcomment icon

      댓글 길게 썼다가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아 짧게 남깁니다. 네~어쩜 이리 자세히 잘 아는 것 같으신지.. 평소에도 좌편향 커뮤나 방송을 자주 보는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조선족이신지? 일반 사람들은 극우라는 표현자체를 안쓰거든요. 일점사라는 용어도 잘 쓰지않는데 찾아보니 게임이나 군사 분야에서 잘 쓰는 단어라네요. 북조선, 선전전이라는 단어도요..웃기네요 ㅎㅎ 우리는 북한이라고해요. 님이 적어논 이런 표현들을 일반적인 사람들은 잘 쓰지않죠. 투표 참정권이 침해받은 상황이 안타깝다고 한 글이 정치적인 극우로 읽혀진다면, 님이 극단적인 좌편에서 바라보는건 아닌지 생각해보세요. 본인이 극좌편이니 모든게 다 극우같아보이겠죠. 이건 정치글이 아니라 국민들 기본권에 대한 이야기였고,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가 걱정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뭐든지 정치글로 바라보는 수준이 안타깝네요.

  3. 저도 유모차끌고 다녀왔습니다...저는 경기도 사는데 조선족이 너무 많아서(소아과 1/3은조선족인듯) 더 체감하고 다녀왔는데 유모차끌고오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제발 좌우 그런 이념에 흔들리지말고 명백하게 아닌거에 대해선 들고일어났음 좋겠네요

    1. subcomment icon

      못갔는 제가 부끄럽네요ㅠㅠ 다른 분들도 영상으로라도 많이 보고 현사태를 아셨음 좋겠네요.....

익명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아이들이 어떻게 클지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