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즈히애랑 똑같아서 안남길수가 없..... 입천장이 높은지 까지는 확신은 없지만 입은 좀 작은거같아서 모유실감젖병사이즈에서 그린맘 와이드로 줄여서 물렸는데 나름 신경써서 꼭 맞게 물리고 힘있게 눌러먹이면 덜 놓치는거에요 쩍쩍소리 안나게!! 그것도 다행이다ㅜㅜ했는데 근데 혹시몰라 기본 그린맘사이즈 (조리원에서 쓰는 작은사이즈) 로 바꿔 물렸더니 바로 160 먹는 매직... 하ㅠㅠㅠㅠ 40일전에는 100~120 잘먹을땐 140 먹던애가 40먹고ㅠㅠ 세번네번 용트름시켜가며 한시간을 부여잡고 먹이면 잘먹어야 80인거에요.. 드디어 160을 20분안짝으로 먹는데 성공했어요 용트름을 한다는건 공기흡입을 많이한다는거니 진공상태로 물릴 수 있는 입에 맞는 젖꼭지가 답인듯합니다!!
2026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입천장 높은 아기 젖병 추천 받아요,,,
45일차 아기 키우는 중인데요,, 분명 조리원에서는 잘 먹던 아기가 30일차 쯤부터 먹는걸 힘들어하고 어느 각도로 주던 쩝쩝??쯥쯥?? 소리에 꿀꺽소리도 크고 정말 누가 고문이라도 시키는 것 마냥 먹는걸 힘들어하면서 또 양은 안차는지 배고파해요,,, 용트름도 심하고 120을 먹는다 하면 50-60 먹을때 쯤 트름 시켜달라고 용써서 트름도 시켜줘야해요 이유가 뭘까요??ㅠㅜ 대충 입천장이 높거나 혀가 짧으면 그런다는데 젖병을 뭘 써야할까요ㅠㅜ 지금 디프락스, 더블하트 쓰다가 헤겐으로 넘어왔어요 디프락스랑 더블하트로 먹일때는 분수토가 심했는데 헤겐으로 넘어오니까 분수토를 안하는 대신 먹는 양이 120에서 힘겹게 80 으로 줄었어요,,, 수유할때마다 스트레스 받네요,,, 육아 선배님들 도와주세오ㅠㅠ
댓글
5
저희아이도 입천장 높아서 헤겐썼는데 다른 것보다 쩝쩝 소리가 덜해도 여전히 공기는 좀 먹더라고요. 반쯤 먹었을때 분유 보온해두고 꼭 중간트림 시켜주세요~트림해야 조금 더 먹을 수 있어요!

조언 감사합니다ㅠㅜ!! 지금 헤겐이랑 더블하트 두개로 먹이는 중인데 어느날은 헤겐으로 잘 먹고 어느날은 더블하트로 잘 먹어서 너무 헷갈려요ㅠㅜ 오늘은 또 헤겐은 거부하고 더블하트로만 드시네요,,,, 어려워요 육아,,,
젖꼭지 사이즈 뭐 쓰세오?

더블하트는 s 헤겐은 1단계요!! 더블하트는 내일 m사이즈 도전해보고 헤겐은 2단계 너무 버거워하더라고요ㅜㅜ
2026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