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자유 베동

/ 육아고민

27일차 여아 완모 아이 수유텀

태어난 뒤로 2시간에서 3시간 텀으로 모유 먹던 아기가 오늘 갑자기 한시간마다 젖을 물려고 하네요. 모유는 달란대로 주라는말이 많아서 주긴하는데, 먹다가 뱉고 토하고 그러는데도 달라고 하면 물려야하나요 ㅠㅠ 어제 Bcg 주사 맞고 왔는데 보채느라 그러는건가싶기도하고 젖량은 절대 부족 할 수가없거든요 ㅠ 저도 잘 먹고 가슴 한쪽당 5분 유축하면 100ml 기본.. 소변도 잘 보고, 이틀에 한번 하루에 응가 3번 하고 3.2 Kg 아기가 4.2Kg 되었으면 몸무게도 잘 늘고 있다고 하셨는데 ... 1시간 텀은 아니죠 ...? 짧으면 45분만에도 달라고 보챘어요 ㅠㅠ 너무 피곤하고 힘든데 계속 이러는건 아니겠죠 달라고 해도 안주고 안고 달래야 하나요 너무 슬프게 우는데...

댓글

4

  1. 저희 아가도 30일쯤에 30분~1시간에 한번씩 젖물어서 미칠듯했는데, 쪽쪽이로 빨기욕구 감소시켜주고 베이비타임으로 3시간 텀 재면서 먹이고 그랬네요..!

  2. 태어난 뒤로 바로 2-3시간 수유텀이라니 부럽네요 전 120일 되어도 1시간~1시간 반마다 주고 있어요..ㅎ 자주 주니까 토를 계속 한다면 먹으려는 신호가 확실한지 먼저 확인해야 할 것 같아요 쪽쪽이는 사용하나요? 빨기 욕구 때문에 신호가 오는거면 쪽쪽이만으로도 만족하고 아니라면 젖을 달라고 쪽쪽이를 밀어낼거에요

    1. subcomment icon

      쪽쪽이를 안빨고 뱉어내서.... 텀이 1시간에서 1시간 반인데도 괜찮으신가요 ; 대단하시네요 전 어제 하루인데 단유 할까 고민했거든요..

    2. subcomment icon

      언젠가는 텀이 길어질거고 1년이면 끊을거니까요~ 첫째는 모유수유 하면서도 쪽쪽이 잘 이용했는데 둘째는 끝까지 밀어내긴 하더라고용...ㅎ 아무쪼록 방법을 잘 찾길 바랄게요 너무 힘들면 분유 먹여도 되니까요 :) 모유수유든 분유수유든 엄마가 행복한 방법이 최고라고 생각해요!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27일차 여아 완모 아이 수유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