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가 쌍둥이면 역방쿠 꼭 사시구용 트름해서 옆으로 고개 돌려 눕히고 그러면 내가 다른걸 또 할 수 있으니까요. 베본바운서같은건 애바애라 안 샀고 모빌이나 체육관사는걸 더 추천요 옆잠은 있으면 개편한데… 진짜 모로반사나 뒷통수눌림문제등 잠의 걱정을 1/3로 줄여줍니다 수유쿠션은 모유용 분유용따로 있는데 분유용이면 굳이?이지만 팔목이 훨씬편해서 고려해보시고, 모유는 사셔야해요. 베개보다 안정감이나 애보채는게 달라요 애 위험한거 고려해야한다지만 부모 편하려고 하는거죠. 육아는 장기전이니까, 육아는 템빨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거시 아니죠
자유 베동
/ 자유주제
역방쿠 옆잠베개 꼭 필요한가요?
이제 용품 하나 둘 준비해보려 하는데 종류도 너~무 많고 아기한테 좋다 안좋다 말도 다 달라서 뭘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ㅠㅠ 너무 초보라 아무것도 모르는데 선배님들 후기 좀 들려주세요! 1. 역방쿠 - 오히려 아기한테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고민돼요. 근데 역방쿠 없으면 소화될 때까지 계속 안고 있어야 하나요? 2. 베이비뵨 바운서 - 역방쿠 대신 사용해도 될까요? 3. 옆잠베개 - 왜 써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어요..ㅎ 4. 수유쿠션 - 그냥 베개 받쳐서 하면 불편한가요? 이것 말고도 육템 꿀팁 보셨다!! 혹은 진짜 필요없다!! 등등 마구마구 조언해주세요. 아 그리고 중고로 사도 되는 것, 안되는것도 궁금해요~ 감사합니다🥹
댓글
5
모든건 다 선택인데 역방쿠든 바운서든 눕혀놓고 잘 봐야해요 옆잠베개는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추천해요 이유는 아기를 재워보시면 바로 느낄거에요 ㅠ 옆잠베개하면 잘 잔답니다 수유쿠션도 크게 필요없어요!
역방쿠 옆잠은 둘다 의사들이 위험하다고해서 안살라구요. 옆잠은 애기가 너무 못자면 그때가서 생각해보려고하구용ㅠㅠㅋ 수유쿠션은 필수는 아닌데 쿠션보다 모양이 좀더 아기에게 맞게 나온거다보니 보험용으로 당근으로 하나구비해뒀어용
저도 미니멀주의라 아기용품 많이 안샀다가 조리원 퇴소후 1일차에 댕멘붕에 빠져서 부랴부랴 구매했어요 ㅋㅋㅋㅋㅋ 1. 10시간 눕혀놓는거 아니고 거기에 재우는거 아니니까 괜찮습니다 ^^ 잠깐씩 소화되라고 눕혀놓는 거라 전 좋았어요. (근데 다른거에 비해 필수템까지는 아니네요 ㅎㅎ 생각해보니..) 2. 목 가눌때즘부터는 역방쿠 말고 바운서 써서 좋았아요 저희 아가는 등 대고 누워있는거 싫어해서ㅜㅜ 바운서에서 모빌보고 고리갖고 하루종일 놀았네요...뒤집기 전까지 유용하게 써요!! (아 여기만 앉으면 💩도 잘싸서 ㅋㅋㅋㅋ좋았아요) 3. 아기가 안자요.. 등대면 안자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옆잠베게도 저도 굳이? 했었는데 진짜 최고 효자템이 되얶어요 ... 안맞는아가는 안맞지만 저희 애기는 진짜 잘자더라구요 (포근하게 감싸줘서 아기가 엄마품인줄 알고 잔대요) 4. 모유수유는 꼭 필요..합니다..! 처음에 수유 자세잡기가 무지하게 힘들거든요 ㅜ 베게 잡고 하는것은 80일 이후쯤 목에 힘이 생겼을때 할 수 있어요 분유는 수유쿠션 굳이긴 한데 그래도 얇은 거라도 대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최소한 필요한거만 사고, 어차피살건 좋은거로사자 주의입니다. 사람들마다 의견이 분분한 제품은 애바애라고 생각하심 될거같아요. 나중에 낳아보고 애성향보고 사셔도 늦지않아요~ 역방쿠, 옆잠베개 둘다 위험해서 안샀고, 없어도 키워져요! 역방쿠있어도 어차피 소화될때까지 아기 안고있어야해요. 아기가 옆으로 누워서자면 더 푹자는게 옆잠베개 쓰는 이유인데... 그래서 더 위험해요 ㅎㅎ 푹신해서 쿠션에 숨이 막힐 수도 있고, 너무 푹 잠들어서 호흡이 실제로 느려진대요. 바운서도 각도가 있어서 신생아때는 어차피 못쓰고, 안쓰다보니 굳이 없어도 괜찮아서 지금도 단단한 매트위에 눕혀놓고 책읽어줘요! 바운서는 엄마선택같아요. 수유쿠션은 신생아때는 아기가 가벼워서 필요없었고, 생후 3주차정도부터 유용하게 썼어요. 아기가 어느정도 크고 5kg 넘었을때부턴 안썻어요. 그냥 베개쓰셔도되는데 이건 체형따라 쿠션 높이가 중요해요. 아기가 넘 낮게있으면 자세가 구부정해져서 등어깨 아파요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