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9주에 똑같이 후둥이 심장이 약했고 그담주에 멈췄어요ㅠ 지금은 34주고 한달뒤 출산예약했습니다~^^ 그동안어떠한 이벤트없이 건강히잘크고있으니 너무걱정안하셔도될거같아요!!
자유 베동
/ 자유주제
7주5일 촘파보러갔는데 후둥이 심장이 멈췄대요..
6주6일 촘파볼때 일란성인거 알았고 심소가 87로 약했던 아이인데.. 그날 촘파보고 몇일안되서 심장이 멈췄대요.. 일란성이라 이래도 걱정 저래도 걱정이었는데.. 병원에선 큰 문제는 없을거같다라고 했지만.. 베니싱트윈된 케이스보면 안좋은 예후도 많이보여서 걱정이네요.. 선둥이는 7주2일차로 133bpm에 1.15cm로 건강하대요..! 베니싱트윈된 맘님중에 건강하게 한아이 만출하신분들 계신가요 ㅠ .. 일주일뒤에 촘파인데.. 또 기다림의 연속이네요..!
댓글
15

감사해요..! 수요일 초음파날만 손꼽아 기다리고있어요🙏🏻 만출하시기바래요!!
저는 이란성 쌍둥이였는데 5-6주차까지 두 아이 모두 심장소리 잘듣고 8주차에 젤리곰 보러갔는데 한 아이 심장이 멈췄어요ㅜ걱정했는데 한 아이는 아주 건강하게 잘 자라서 3kg로 출산하고 지금 조리원에 있답니당!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 즐거운 임신생활 보내세요 :)

건강하게 출산하셨다니 !! 축하드려요~ 희망적인 댓글 덕분에 저도 힘이나요!🤭 감사해요!
저도 임신 초기에 이런 걱정 저런 걱정 많아서 인터넷에 후기 엄청 찾아보고 비슷한 사례 보곤 했는데요! 그런 이슈들을 아무렇지 않게 지나가신 분들은 오히려 글을 많이 안 쓰고, 그게 정말 기억에 남을 만한 이슈가 된 경우에 더 글을 많이들 남기겨서 확증편향이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사실 배 안에 있는 아기들, 특히 12주 이전의 이슈들는 엄마가 어떤 노력을 해도 큰 영향을 안 받는다는 의견들이 더 많았어요. 염색체 문제가 더 크다고… 마음 편하게 가지시고 다음 초음파 기다려 봐요!!!! 아, 참고로 친한 친구 중 - 9주차에 쌍둥이 유산 후 소파술 - 이후 다시 쌍둥이 임신 후 8주차에 배니싱트윈 후 만출 한 친구 있어요! 곧 애기 돌이랍니다.

감사해요ㅠㅠ 이제 그만찾아보려구요.. 잘있겠지 생각하고 다음 촘파 기다려보겠습나다!🙏🏻
첫째, 둘째 임신때 일란성은 아니고 이란성 임신이였는데 심장 뛰는 소리가 약하더니 다음 초음파에서는 심장소리 못들었어요. 첫째때 중기 초음파 볼때까지도 아기집이 보였던걸로 기억해요. 첫째, 둘째 다 건강하게 출산해서 잘 크고 있습니다~

희망적인 글들 보며 좋은생각만 하려구요!! 감사합니다! 도움됐어요!🙏🏻
저도 일란성 쌍둥이였는데 9주차에 한아이가 심장이 안뛰는거 확인후 베니싱트윈 확정 받았었어요!자연임신으로 일란성일 경우 베니싱트윈 될 확률이 높다고 하시더라구요!임신내내 주수보다 항상 작았지만 저도 작게 태어나기도 했구 의사 선생님이 작아도 꾸준히 커지면 괜찮다거 하셔서 크게 걱정은 안했러요ㅎㅎ출산까지 다른 이벤트없이 2.6키로로 작지만 건강하세 잘 태어나 곧 10개월이에요!!너무 걱정하지 마시구 맛난거 많이드시구 즐거운 일상 보내시다보면 예쁜아기천사 만나실꺼에요!!화이팅💪❤️

희망적인 글들이 많아서 힘이 생겨요..! 감사합니다!! 좋은생각만하며 기다려볼게요!!🙏🏻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