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자유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 통증 궁금해요

자분과 제왕 중에 고민중인 초산모인데요! 아기 나오기 전 주기가 짧은 진통, 힘줄 때, 아기가 나올 때 중에 어떤게 제일 고통스럽나요?? 출산 과정 자체가 고통스러운 시간이겠지만… 어른들이 말하는 하늘이 노래진다 라는 상황이 궁금하기도 하고요 자연분만 하신분들 경험을 공유해주세용…🙇🏻‍♀️

댓글

12

  1. 자분 일단 초기진통은 업청심한 생리통느낌인데 원래도 생리통이 심했어서 어? 뭐 이정도면 할만 한데? 였고 그뒤에 진통강도가 심해지면.. 뭐랄까 말로 표현 할 수 가 없네요 정말 신이시여 그냥 저를 죽여주세요..이느낌? 전 심지어 무통도 안들어서 다리만 감각이없었고 진통 생으로 겪었어요ㅠ 다시는 느끼고싶지않은 고통

  2. 초기진통은 호흡만 잘하면 괜찮아요~~ 무통빨 받으면 놀랍게도 하나도 안아프구요! 저는 7센치때부터 애기가 안내려와서 무통 끄고 생진통으로 낳았는데 그때부터가 제일 힘들었어요 힘주기 ㅠㅠ 막상 낳을땐 하나도 안아프고 시원했답니당 ㅋㅋㅋ

  3. 4센치 열린 상태로 병원 갔는데 2시간 반 정도 집에서 참다가 갔는데 2시간 가량은 생리통 수준이고 30분은 아프긴해도 참아지는 수준이다가 가는길에는 한발 걷다 배 부여잡고 그러면서 달달 거리면서 갔어요 그래도 그때까지는 내발로 병원 들어가고 내진하고 관장하고 화장실 갈 정도였는데 진행이 너무 빨라서 무통 효과 못봤거든요 이때까지는 작은 덤프트럭이 배위를 지나간다 수준이고 자궁문 다 열리고 애기 내려오는 그 시간동안은 진짜 덤프트럭이 내 배위를 밟고 지나가요 근데 그게 파도 치듯이 진통 가라 앉을때쯤 또 서서히 올라와요 그래서 온다온다온다 하면서....! 1분 간격이나 될까 싶은데 그 중 30초는 꿈처럼 흐릿해요 너무 고통스러우면 뇌가 오히려 지우는 느낌? 그렇게 아랫배가 너무 아파서 몇번 간호사 호출하고 의사쌤 오시기도 전에 애기 다 내려와서 낀 상태로 대기하는데 그때는 정말 수박이 낀 느낌이에요! 그리고 애기 낳자마자 정말 모든 통증 사르르 사라지면서 후처치때 또 아픕니다! 그리고 엄청 추우면서 덜덜 거려요 무통만 잘 든다면 천국이실거에요! 무통이 안들면 진짜 힘들긴한데 또 애기 낳고나서 오히려 소변도 잘 보고 새벽에 애 낳고 오후에는 애기 보러 내려가고 화장실도 보호자 동행 없이 혼자 가서 패드 갈고 할 정도로 회복력은 좋네요! 병원 도착하고 2시간 반 만에 애기 낳았는데 정말 고통스러운데 둘째때 무통이 안된다면 그래도 또 낳을만 하겠다 싶을 정도로 또 잊혀지는거같어요.....ㅋㅋㅋㅋㅋㅋ

    1. subcomment icon

      으악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해여…. 🥹

  4. 첫찌 두찌 다 무통없이 유도분만했는데...그냥..죽음입니다.다른말이..뭐 필요있나요 하하하하...근데 아가 나오자마자 시원한 그 느낌 잊지못해요!!!!

  5. 초산에 자연분만 무통없이 아기낳았고 아기 나올때는 오히려 쑤욱..! 하면서 통증없구요 아기 나오기전 주기짧은 진통때 진짜 골반이랑 허리랑 다 빠질거같고 별이 보여요 힘줄땐 힘들긴해도 힘주는거에 집중해서 아팠는지 잘 기억이안나네영 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