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이 다니는 원에서는 아직 잘 못 뱉는 아기들은 선생님이 먼저 정수물로 양치물 받아서 해주시긴했었어요
2024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얼집에 이런 부탁드리면 민폐일까요..?

안녕하세요~ 첫 아기 첫 얼집 3월부터 보내고 있어요. 단지 내 민간 얼집이구요. 아기가 얼집에서 양치하고 우글우글 퉤 연습을 하고 있는데 아직 다 삼키는 수준인데요.. 저는 제가 보내는 식수나 얼집에 있는 정수나 생수 등 마실 수 있는 물로 연습을 시키시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수돗물로 하고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수돗물이 깨끗하면 모르겠는데 집의 모든 수도에 필터를 설치해서 사용 중인데 까맣고 미세한 가루가 아주 많이 나옵니다ㅜㅜ 그래서 필터를 사용하면서도 계속 찝찝한 상황이고, 같은 단지이니 얼집에서도 같은 상태의 수돗물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니 너무 찝찝해서요.. 씻는 거는 괜찮은데 어른도 안 마시는 수돗물을 아이들이 마신다고 생각하니 이건 좀 아닌 것 같아서.. 얼집에 필터 사진 보여드리며 마실 수 있는 물로 우글우글 퉤 연습을 시켜달라고 부탁하려고 하는데 얼집 입장에서 넘 예민한 민폐 부모라고 생각할까요?ㅜㅜ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10

우와.. 배려 많이 해주시는 얼집이네요ㅜㅜ
세면대 필터 사서, 가서 설치해드리면 어떨까요?

필터는 몇 달마다 교체도 해야 해서 오히려 얼집 쌤들께 일을 더 드리게 될 것 같더라구요ㅜㅜ
아이가 앞으로 살아갈 환경에서 모든 위험 요소를 피하기는 어렵죠. 한 명 해주는게 어려운건 아니지만 그렇게 했을 경우 다른 아이들에게도 해줘야 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솔직히 제 기준에선 유난이라고 생각될 것 같아요.

하 그렇군요ㅜㅜ 솔직한 말씀 감사합니다!
엄마 입장도 너무 이해가는데 사실 어린이집에서 선생님들끼리 이야기하고 예민한 엄마로 이야기 나올수는 있어요 ㅜ

동의합니다 ㅜㅜ

정말 피하고 싶은 상황이네요.. 퉤 하고 뱉는 연습 열심히 시켜야겠어요ㅜㅜ 말씀 감사합니다!

엄마랑 동생이 어린이집 선생님이다보니 뒷이야기를 많이 듣게되도라구요 ㅜㅜ 그냥 넘기는 선생님들도 계시지만 그런거로 뒤에서 욕 많이하고 아이한테 차별하는 선생님들 이야기도 듣다보니 ㅜㅜ
2024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