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분만 vs 제왕절개 너무 고민이네여 ㅠㅠ

예정일 9월 25일로 이제 60일 남은 딸랑구 예비맘👨‍👩‍👧 너무너무 고민이에요. 자연분만이랑 제왕절개 중에 ㅠㅠ 의사쌤은 자연분만 시도를 1차 해보는 것을 추천하는 분이세요 통상.. 전 94년생 29살이고, 아기는 30주차에 1.6kg였어용 제가 좀 마른편이라서 ㅠㅠ 키는 158cm/35kg에 임신해서 지금 31주차인데 39~40kg 왔다리 갔다리 해요 ㅠㅠ 제 생각엔 기성복 착용 고려해서 골반크기는 그냥 보통 같아요. 제 몸에 비해서 생각보다 애기가 그리 작지는 않아서.. 제왕이랑 자분 중에 너무 고민이네요 ㅠㅠ 참견 많이 많이 해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댓글

21

  1. 저도 엄~청 고민 많았는데 막달에 내진해보시고 결정하려구요! 담당의가 확실하게 무조건 충분히 자분가능하다 하면 자분하구 자분시도는 해보겠지만 속골반이 좁아서 힘들수도있다 등 애매하게 말하면 아묻따 제왕하려구요!

  2. 저는 덩치크고 자분하기좋다한 제지인이 진통 다하고 제왕하는거보고 다시한번 굳은 다짐을 했죠.. 아 절대 자분은 하는게 아니다!

  3.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는 별 이상은없으나, 제왕 결정했어요!!! 애기 둘 자분으로 낳은 언니가 장시간 너무 고통스럽고 골반도 벌어지고 요실금도 왔다고 하더라구요... 회복도 케바케래요! 회음부 염증생겨서 자분하고 회복 엄청 느렸다는분도 있고, 제왕하고 다음날부터 바로 걸어다니셨다는 분도 있고 출산은 어떤 결정을 하든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장시간 아픔을 견딜 자신도 없을 뿐 더러, 질 늘어남, 요실금 등으로 부터 자유롭기 위해 제왕을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치아교정도 했는데 힘주다가 치아에 금가거나 틀어지거나 하고싶지도 않아요ㅠㅠ 수술하면 거의 30분만에 나온다는데 그냥 한숨 자고일어나면 아픔없이 뿅! 하고 아가랑 만나는게 나을 것 같아요 :)

  4. 저는 31주차 예정일 9/28 일인데 9/8일로 잡았어요- 진짜 하루 빨리 임산부 졸업하고싶어서 37주 찍자마자 아기 몸무게 미달만 아니라면 제왕하기로 했어요. 언제 나올지 모르는 아가 기다리는것도, 갑자기 오는 진통들 .. 그리고 여기저기 아프고 고통스러운 증상들을 가지고 버틸 자신도 없구. 자분하다가 못참고 수술해달라고 할게뻔해서 😂 그냥 자고 일어나면 모든게 끝나있으면 좋겠어요

  5. 오왕 전 예정일이 9월24일이였는데 9월16일날 제왕절개 잡아놨어욤ㅎㅎ 아기도 30주차에 1.7키로였구요 마른거 상관없이 골반크기만 괜찮으면 자연분만할수있어욤~~ 그나저나 쓰니님 살안찌는 체질인가봐요 몸무게가 부럽네요ㅜㅜㅜㅜ (전 첫애때 역아라 제왕해서 둘째도 제왕이에욤ㅜㅜ)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