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

다들 산후 도우미 신청 하셨나요? 전 9월말 출산이지만 이제 하려고 알아보는데 보건소에 직접가니까 아직 기간이 남았지만 미리 서류 작성하고 제 날짜에 신청해 주신다고 하셔서 해놓고 왔어요. 업체는 정부지원 되는곳이 20군데 정도 있는데 일단 *더앤베이비 한곳 상담받고 예약금 걸어두려고 하는데,몇군데 더 해놓아야 할까요.? 초산이라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ㅠㅠ

댓글

12

  1. 저도.. 정부 지원은 우선 해두고.. 신청은 코로나 상황이랑 제 컨디션 보고 신청하려구여ㅠㅠ 그때가서 도우미분 없을수도ㅠ있긴 하지만.. 저도 누가 제살림 건드는거 너무 시러해서ㅠㅠㅠㅠㅠㅠㅋㅋㅋ 안부를 가능성이 높네요ㅠㅠ

    1. subcomment icon

      아 ㅠㅠ 신경쓰일수도 있을거 같아요..!

    2. subcomment icon

      저는 솔직히 집이 지금보다 넓었으면 불렀을거가태여 ㅋㅋㅋㅋ 입주 앞두고 오피스텔 거주중이라..ㅋㅋㅋㅋㅋ

  2. 전 기다리단 업체가 20일은 안된다고 해가지고 완전 급하게 예약했는데 다행히 그래도 좋으신분 소개받아서 예약했어요 ㅜㅜ 업체중엔 배째라도있고 별별업체 다있는거같아요.. 원하시는업체 하시려면 조금 서두르는게 맞는거같아요~~

    1. subcomment icon

      혹시 어떤 업체하셨나요!?

    2. subcomment icon

      참사랑어머니회요 ㅎㅎ

  3.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는 코로나 다시 심해져서 산후도우미 신청할까말까 너무 고민중이에요ㅠㅠㅠ 보건소는 40일 남았을때 신청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외부인이다 보니 제 몸은 편할지언정 신생아에게 과연 괜찮은 선택인지, 코로나로부터 안전할지 자꾸 걱정이 됩니다😢

    1. subcomment icon

      미리 써놓고 오면 보건소에서 그날짜 맞춰 신청해주신데요!!

  4. 저도 어제했는데 1순위업체는 이미 마감이었어서 ㅜ 2순위했네용! 예약금도 비싸고 환불도 안되지않나요? ? 예약금걸고 다른곳도 알아보는거보다 여러군데 상담받아보고 맘에 드는곳 예약금 걸고 예약하는게 최고인데 ㅎ ㅎ 저 사는지역 현실은 자리있는 곳 얼른 잡아야해요 ㅎ ㅎ

    1. subcomment icon

      1순위업체가 어디인가요??

    2. subcomment icon

      *더앤베이비는 예약금 5만원이던데요!? 1순위가 어디에요~~??

    3. subcomment icon

      저는 *더앤베이비가 어딘지몰라용 ㅎ ㅎ 지역마다 업체는 다르고 제 희망, 우선순위로 1순위란 의미에용 ^^그냥 저희 지역맘카페에 후기많은곳이라..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산후도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