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분석검사라서 1차+2차 까지 합산해서 결과 도출하는거랍니당~!! 2차를 해야 ㅋㅋㅋ결과가 나와용🙌🏼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도와주세요 1차기형아검사..

안녕하세요 13주차 예비아빠입니다. 12주차에 1차기형아 초음파검사는 산부인과를 통해서 하고, 피검사는 보건소에서 받았는데요. 오늘 우편이와서 확인하니까 사진처럼..다운증후군 및 에드워드증후군이라고 적혀있어서.. 이게 확률이높다는얘긴가요? 원래 아무런 이상이없으면 정상이라고적혀나오나요? 전화해서 물어보고싶은데 6시이후라서 통화가 안되서..지금 멘붕상태입니다. 선배님들 도와주세요ㅜㅜ
댓글
21

네..괜히놀랬어요. 감사합니다.ㅠㅜ
읽어보시면 2차검사 후 결과를 알려준다고만 적혀있지 부정적인 글은 1도 없는걸요! 그냥 검사과정에 대한 안내를 해주는 우편인듯하네요~ 저위험군입니다 라고 연락오는 경우도 다 2차검사까지 한 직후에 오는 연락이라 ㅎㅎㅎㅎ 자세히 읽어보시면 그냥 2차검사 후 알려드려요~ 하는 내용뿐이예요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하네요!

네 답변감사드립니다. 이제야마음이놓이네요.ㅠㅜ정말감사합니다.
Integrated Screen은 통합검사로 알려져 있는데 94-96%의 정확도로 임신초기와 임신중기의 검사값을 통합해서 위험도를 알려주는 스크리닝 검사에요. 임신초기 초음파(목투명대)+피검사(PAPP-A) 임신중기 피검사(쿼드)+산모의 정보를 취합해서 해당 산모의 임신에서 염색체 이상이 나타날 위험도를 계산하는 방법으로 1차 단독으로는 결과를 알려주지 않고 2차 검사까지 끝난 뒤 알려주는 검사에요. 지금 임신초기 검사만 하신 거니까 임신중기 검사하고 나면 위험도 평가를 할 수 있어요. 정리하면, 2차 검사까지 끝나기를 기다리세요^^ 아직 검사 진행을 다 안 한 거라 결과가 없는 거니까 괜히 마음 아파하지 마세요~ 지금 아기가 위험도가 어떤지는 모르는 거에요! 그리고 아마 건강하게 저위험군 나올 거에요~ 그렇게 믿고 기다리세요^^

답변감사드립니다.가슴이철렁내려앉았어요.
Quad는 81%의 정확도를 가지고, 임신중기(15주-17주)에 진행하는 피검사로 모체의 혈액에 있는 네가지 혈청의 농도를 통해 (AFP, hCG, uE3, inhibin a=DIA) 위험도를 계산하는 검사이고
QUAD가 4가지 호르몬 수치 보는 2차 검사이고 16주 이후에 해야 제대로 된 호르몬 수치를 알 수 있어서 2차로 따로 하거든요 QUAD 후에 제대로 진단 결과 나온 결과지 있는 블로그 링크 찾아서 걸어드릴게요 - 여기 나온 결과지처럼 각 피 검사 수치랑 각각의 위험도가 나오는 게 최종 결과지에요. https://m.blog.naver.com/gpdud5739/221450250546 즉 지금은 걱정하실 필요 없고, 2차 검사 후에 받는 결과지 확인하시면 된다는 거에요~

블로그글읽어보았습니다. 정말감사합니다.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