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주수가 똑같으세요~ㅋ 예정일이 9월10일이신가요? 저도 아이작고 양수가모자란건아니지만 적은편이라구 하더라구요ㅠ 걱정할정도 아니라고는 하시는데 아기작은게 맘에계속 걸려요ㅠ 임신하고 입맛이 지금껏 없고 먹음 속안좋아서 적게먹었더니 그런가바요ㅠ 개인산부인과+대학병원진료 봤는데 교수님이 아기 몸무게가 줄어드는게아니고 작아도 늘고있다면 괜찮다고하셨어요~~~~~우리 출산하는날까지 힘내보아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34주2일차 양수부족...
오늘 산전검사하고 왔는데 아기가 2kg 조금 작은 편이고 양수가 부족하다고 다음주에 다시 내원하라고 하네요...너무 걱정되는데 혹시 저랑 같은 산모님 계실까요? 제가 입덧때문에 아직도 입덧약 달고 살면서 잘 못먹고 물도 많이 안마셨는데 그래서 그런가 싶어서 아기한테도 너무 미안하고 속상하네요... 😭
댓글
6

EJ님 따뜻한 위로 감사합니다~ 저도 예정일이 9월10일이예요~~^^ 아이 작은것도 마음에 걸리지만 양수가 많이 부족하다고 하니 발달에 영향을 주는게 아닐까 걱정이네요~~ ㅠㅠ 다음주에 갈때는 조금 커줬으면 좋겠네요... 출산하는 날까지 잘 챙겨드시고 같이 힘네요~~^^
전 오늘로 34주 4일이에요! 양수 엄청 부족한건아닌데 정상범위 조금위 정도라 30주쯤부터 진료가면 물 많이 마시라고 하더라구요ㅠㅠ 이래저래 검색해보니 물 많이 있는과일(수박, 멜론) 먹으면 양수 많아진대서 조금씩 먹고있어요! 일을 하고 있어서 화장실가기도 불편하구 물많이 마신다고 마셨는데도 부족했나봐요ㅠㅠ 건강하게 잘 클거니까 너무 속상해하시지 마시구, 오늘부터라도 물이나 과일 꾸준히 먹어요 우리!🙌

네 수박엄청 먹어야겠네요~ 제가 다니는 병원 교수님은 물 많이 마신다고 별로 양수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다른 병원 가서 한번 물어볼까봐요~ ㅠㅠ 양수가 정상범위보다 많이 적다그래서 걱정이네요~ 아기도 작고 해서... 후츄님도 더운날 일까지 하느라 고생이 많으신데 건강하게 출산할때까지 힘내요 우리~~ 🙌
영양분이 적으면 양수가 적어지는건 맞다고 했는데 양파맘님이 입덧때문에 고생하셨으니 ㅠㅠ 물도 많이 먹어야하는건 맞는데, 양수는 과일 같은 당분 많이 먹으면 많아진다고 했어요 저는 양수가 많아서 너무 많아지면 조산할 수도 있다고 하시면서 과일부터 끊으라고 하시더라구요 힘내세요 안그래도 입덧 때문에 고생하셨을텐데 오늘부터 입에 맞는 과일이라도 꼭 챙겨드세요!

네 안그래도 듣는 순간 너무 걱정되서 눈물이 났는데...위로의 말씀 감사해요~~오늘부터 입맛에 맛는거라도 많이 챙겨 먹으면서 과일 많이 챙겨먹어야 겠네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