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방에 에어컨 26도 약풍에 간접바람해놓고 제습기도 틀고자요 ㅎㅎ 그럼 25.8도에 습도 55에 아주 쾌턱해요 ㅋㅋ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34주 5일차(역아) 1. 무더위 에어컨 / 2. 태동 /3. 자는방향
여름 만삭을 힘들게 보내고 계신 우리 2022년 9월 베동 엄마분들 저는 이제 35주를 바라보고 있어서 그런지 , 출산이 점점 가까워져 그런가 이 세가지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는 것같아요. 수면의 질은 어떠세요? 누가 일으켜 세워도 모르고 자던 사람이었는데, 자는동안 속이 불편해서 트림을 하려고 일어나고, 아직도 역아여서 방광을 누르고 서있는 아이땜에 화장실도 기본 자는동안 3번이상가느라 깊은 잠을 못잔지 1주일이 되어갑니다ㅠ 다들 잠은 잘 주무시나요 1. 에어컨 주무시는동안 어떻게 해두시나요? 저는 방을 시원하게 해두고 잠들기전에 3시간 무풍예약 과 동시에 선풍기는 밤새 틀어두는데, 진짜 방이 너무너무 찜통같아서 자다 일어나 다시 에어컨을 켜고 자고 일어나면 온몸에 식은땀이 흥건하고 베개가 다 젖어있을 정도에요ㅠ 에어컨 선풍기 어떻게 하고 주무세요? 2. 태동 얼마나 자주있나요 35주가 되어가서 그런건가 아이가 낮에 몇시간 제외하고는 정말 하루종일 꿈틀꿈틀 퍽퍽 치네요. 역아라서 머리가 갈비뼈쪽에있다보니, 팔다리가 위치한 방광골반쪽과 양옆구리가 계속 슉슉 튀어나오는데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고 빨리 나오고 싶은가 생각들면서 밤새 잠도 못자게 움직이는건 쪼금 힘들긴하네요.저처럼 역아이신 분들 얘기도 더 궁금해요? 3. 왼쪽 오른쪽 똑바로 누워자기 셋중에 어떻게들 주무시나요? 왼쪽이좋다고 해서 진짜 왼쪽만 고집하다가 지난주부터는 똑바로도 누워자고 오른쪽으로도 누워자고 편한자세를 계속 찾게되네요. 어떻게 자든 퍽퍽 태동ㅇ 똑같이 심해서ㅠㅋ 40주 까지 한달 남았는데 앞으로 막달 한달동안 또 1키로가 늘어난다고 하는데 이 무더위와 수면시간이 참 힘드네요. 엄마들 모두 힘내고 화이팅하고 조금만 더 잘 버텨보아요 우리❤️❤️
댓글
15
저두 그냥 25도로 해놓고 켜놓구자요! 안키면 습도도 너무 높고 좀 뽀송하지않더라구요 ㅠㅠ! 근데 남편 야간가면 혼자있어서 뭔가 아까워서?ㅋㅋㅋㅋ 선풍기틀고 잘때도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남편은 무조건 에어컨은 켜야한다인데 😳

저도 전기세가 왜케 아까울까요 ㅜ 관리비보면 사실 많이 나오지도않던데 저도 남편이 없는 밤이 많아서 그때 혼자켜고 자면 아까워서ㅠㅠㅠㅋㅋㅋㅋ저희 남편도 무조건 키라던데😂😂

ㅋㅋㅋㅋㅋㅋ 그니까요 요즘은 그렇게 많이도 안나온다는데 왜 아까운건짘ㅋㅋㅋㅋ 이 아끼는 할미같은마음을 남편은 알런짘ㅋㅋㅋㅋㅋㅋㅋ 키키 그래도 많이더우면 우리켜요 🥹 생각해보니 우린 이인이잖아요? 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맞네 ㅋㅋㅋㅋㅋㅋ남편없이 혼자있는게 아니었네! ㅋㅋㅋㅋ큰 깨달음이요!! 오늘부터 맘편히 틀고 잡니다 ㅋㅋㅋ😎👍🏻👍🏻👍🏻👍🏻⭕️
전 오늘로 35주 입니다 🙂🙂 수면의 질은 ... 전 알람 못들어서 10개 켜놔야 일어나던 사람이었는데 지금은 휴대폰 진동소리에 깰 만큼 선잠 자는거 같아요 ... 화장실도 4-5번 ㅠ ㅠ 어쩔수없는건가봐요 ... 저희집은 저전력모드로 거실 에어컨 24시간 켜놔요 ! 방에는 선풍기만 켜놓고 ! 저희도 예약 맞춰놓고 잤는데 그게 더 못할짓같아요 ㅠㅠ 자는동안이라도 켜놓고 주무셔요 태동은 저녁시간대 제외하곤 태동은 얌전한거 같아요 ㅠㅠㅠ 전 주수 차면 찰수록 점점 얌전해지는거 같아서 괜히 걱정이에요 😥 저도 왼쪽으로 누워자는게 좋다고 해서 그렇게 자려고 노력하는데 배가 쏠려서 너무 힘들어서 ... 똑바로 누워서 다리 옆으로 올리고 자는게 제일 편해요 ㅠㅠㅠ 저희 화이팅해요 !!!!!❤️❤️

35주! 저랑 하루 차이!! 전 요즘 에어컨을 틀고 자도 매일밤 선잠 저는 자다일어나서 식은땀 닦느라 ㅠㅠ 전 원래 저녁에 누워있을때만 태동있었는데, 요새는 낮에 친구랑 밥먹고있을때도 계속 퍽퍽 ... 밤새 퍽퍽 하고 오전 8-11시에 조용 ...: ^^; 그때 쫌 꿀잠 자요... 밤새 뒤척이고 마자요 옆으로 자는게 좋다고는 하는데 배가 쏠리니 허리근육도 아프고 똑바로 누워서 다리 옆으로 올리고 자봐야겠어요 ! 우리 화이팅이요 ❤️❤️❤️
저는 31주이고 ㅠㅠ 에어컨 밤새 열대야 모드로 틀어놓고 자요! 그것도 모잘라서 등엔 쿨매트 냉장실에 시원하게 해놓은거 대고 잡니다^0^ 그래도 새벽되면 쿨매트가 뜨거워져서 깨요 ㅎ.... 그럼 다시 빼놓고 써큘레이터로 등 식히면서 다시 잠들어용 ㅠㅠ 신랑은 거의 추워서 이불로 꽁꽁 싸매고 자고 ㅋㅋㅋㅋㅋㅋ 한침대에서 온도가 다르니까 서로 덮는이불도 달라요 ㅋㅋㅋㅋ 저는 얇은 블랭킷같은거 덮고 자욬ㅋㅋㅋ 저도 아직 역아라 꿈틀거리는데 똑바로 누워자는게 저는 더 편하더라구요 ㅠㅠ 옆으로 눕는순간 퍽퍽퍽퍽 😇 ...

열대야 모드라는게 있군여 참 똑똑한 가전들 ㅋㅋㅋ역아이신분들 많네여ㅜ 역아들이 옆으로 누우면 퍽퍽 하나보네여ㅜㅜㅠ역아 이신분들다 같은말하셔 ㅎㅎㅎ 역아엄마들 화이팅이에요 발차기로 갈비뼈 안부러지는게 어딘가 싶어서 (그거 디기아프다던데) 다행인것같기도 하고 ㅋㅋ
32주에요 ㅎㅎ 원래 거실만 에어컨 틀어놓구 방으로 에어컨바람 들어오게끔 선풍기 켜놓거나 아님 방안에 에어컨 켜놓구 26도 맞춰놓거나 했었는데 숨이 턱턱 막히고 갑자기 방안이 답답해서 남편이랑 같이 거실에서 잔답니당,, 26도에 선풍기 미풍으로 발만오게 하니까 그나마 좀 낫더라구요ㅎㅎ 낮에도 그렇고 특히 밤 자기전에 태동심하구 왼쪽으로 누으면 적응안될정도로 수욱 튀어나와서 너무 놀래요 느낌이 이상해요ㅎㅎㅎ내일 검진가는날인데 이게 역아라는 뜻이었다니ㅠㅠ 안그래도 요즘 걱정해서 방금 꿈도 병원에서 역아라고 하는 꿈꿨는데..ㅜㅜ 초기엔 왼쪽으로 누우려고 많이 그랬는데 이제는 어깨도 조금만 누우면 결리고 그래서 그냥 계속 편한자세 찾아요ㅎㅎ 왼쪽에 바디필로우 베개 다리에 끼고 오른쪽 옆구리쪽에 이불 넣어서 받치구 얼굴은 하늘보구..ㅋㅋ 이제 얼마 안남으셨네용..ㅎㅎ 떨리시겠다,, 꼭 순산해요 우리 화이팅 입니다😊

방에만 틀어놓으면 방만 시원해지는데, 거실에 틀어놓으면 집전체가 시원해져서 한번 트느니 집전체 시원해지는게 낫지않나 싶어 저희도 거실 틀고 거실에서 자기도 해요 ! 마자요 그게 좋다라구여 ㅎㅎ 전 누우면 갈비뼈 밑에 단단하고 동그랗게 아기 머리가 뚱! 있어요 그래서 아기 머리가 깔리는 방향으로 안자려다보니 맨날 자면서 신경쓰이고 깨서 뒤척이고 그래요 ㅠ 아기 머리가 골반안쪽으로 들어간 느낌 뭔지 모름 😂😂 역아도 막판에 돌 수있데요! 움직임이 활발하면, 근데 전 의사쌤이 제가 새가슴이다보니 가슴 쪽도 골반이랑 비슷한 형태라 아기가 거기가 골반인줄알고머리를 넣은가 보다고 하더라구요 🥲 화이팅해요 우리🧡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