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33주 배 둘레

보통 32주되면 배 둘레는 어느정도 되세요? 주변에서 30주 치고는 배가 안나왔다는 말을 너무 자주 들어서 괜히 걱정입니다 살은 15키로 쪘는데… 양수가 부족한 건 아닌지. ㅠㅠ 배 둘레가 어느정도가 평균인가요

댓글

7

  1. 전 31주에 초산인데 배가 주수에 비해 크다구 많이 얘기 들었어요. 뱃속에서 아가만 잘크고 있다면 배 크기는 크던 작던 상관없다구 너무 사바사라 평균을 따질수 없는거라구 병원에서 말씀해주시더라구여 아가랑 엄마만 건강하면 괜찮다 했으니 걱정마세요😘

  2. 전 둘째인데도 배 작단 소리 많이 들어요 :) 굳이 크기에 신경안쓰셔도 될거 같아요 ! ㅎ 태아도 주수보다 한 일주크고 , 양수도 많다 하셨어요 ㅋ

    1. subcomment icon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3. 배둘레 평균은 알 수 없지만 저도 이제 33주 2일인데 배가 그냥 똥배같아요. 병원에서는 양수도 적당하고 아기도 잘 크고 있다고 해요. 이제까지 임신 전보다 7.9키로정도 쪘고요. 지금까지도 임신한지 모르는 사람이 있을 정도인데 특히 아침에는 배가 더 홀쭉해서 ~ 근데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의사샘도 배가 정말 안나왔네요라고 하셨지만 양수 좋고 애기도 잘 큰다고 걱정할 것 없다 하셨어요.

    1. subcomment icon

      그렇군요!! 저도 아침이 되면 배가 홀쭉해져요 ㅎㅎ 그리고 아직까진 똑바로 누워서 잘 정도로 편한해요…

    2. subcomment icon

      너무 걱정은 하지마세요. 병원에서 아기 괜찮고 산모 괜찮다하면 배가 덜 나와도 문제없는 것 같아요(참고로 저희 엄마도 저 나을때까지 임신인지 모르던 사람도 많았다해요 ㅎㅎ). 전 지금도 왼쪽 오른쪽보다 똑바로 누워자는게 편해요.

  4. 삭제된 댓글이에요

    1. subcomment icon

      그렇군요! 저도 아무 생각 없었는데 주변지인들이 배가 안나왔다는 말을 들으니 ㅠㅠ 괜히 걱정되더라구여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33주 배 둘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