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31주에 초산인데 배가 주수에 비해 크다구 많이 얘기 들었어요. 뱃속에서 아가만 잘크고 있다면 배 크기는 크던 작던 상관없다구 너무 사바사라 평균을 따질수 없는거라구 병원에서 말씀해주시더라구여 아가랑 엄마만 건강하면 괜찮다 했으니 걱정마세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33주 배 둘레
보통 32주되면 배 둘레는 어느정도 되세요? 주변에서 30주 치고는 배가 안나왔다는 말을 너무 자주 들어서 괜히 걱정입니다 살은 15키로 쪘는데… 양수가 부족한 건 아닌지. ㅠㅠ 배 둘레가 어느정도가 평균인가요
댓글
7
전 둘째인데도 배 작단 소리 많이 들어요 :) 굳이 크기에 신경안쓰셔도 될거 같아요 ! ㅎ 태아도 주수보다 한 일주크고 , 양수도 많다 하셨어요 ㅋ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배둘레 평균은 알 수 없지만 저도 이제 33주 2일인데 배가 그냥 똥배같아요. 병원에서는 양수도 적당하고 아기도 잘 크고 있다고 해요. 이제까지 임신 전보다 7.9키로정도 쪘고요. 지금까지도 임신한지 모르는 사람이 있을 정도인데 특히 아침에는 배가 더 홀쭉해서 ~ 근데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의사샘도 배가 정말 안나왔네요라고 하셨지만 양수 좋고 애기도 잘 큰다고 걱정할 것 없다 하셨어요.

그렇군요!! 저도 아침이 되면 배가 홀쭉해져요 ㅎㅎ 그리고 아직까진 똑바로 누워서 잘 정도로 편한해요…

너무 걱정은 하지마세요. 병원에서 아기 괜찮고 산모 괜찮다하면 배가 덜 나와도 문제없는 것 같아요(참고로 저희 엄마도 저 나을때까지 임신인지 모르던 사람도 많았다해요 ㅎㅎ). 전 지금도 왼쪽 오른쪽보다 똑바로 누워자는게 편해요.
삭제된 댓글이에요

그렇군요! 저도 아무 생각 없었는데 주변지인들이 배가 안나왔다는 말을 들으니 ㅠㅠ 괜히 걱정되더라구여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