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진통겪는게 무서워서 처음에 선택제왕으로 맘 굳혔다가 이벤트가 생겨 응급더블맥수술 했는데도 경부 벌어짐이 좀 있고 아이가 이미 밑으로 많이 내려와있어서 눕눕생활중이라 초산임에도 금방 출산할 것 같다기에 자분으로 마음을 돌렸지만~ 그래도 내진해보고 속골반 상태봐서 결정하려구요ㅎㅎ 옛 어른들이 자분이 아이나 산모나 회복속도며 건강에 좋다고 강요 아닌 강요하는데 요즘 시대에 무조건이 어딨나요! 어차피 출산의 고통은 당사자 몫인데,, 너무 마음쓰지 마시고 원하는대로 하세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34주차4일 자분?제왕?
34주차4일이네요~!! 저번주쯤 제왕에 대해서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나누었습니다. 확고 했거든요ㅎㅎ저는 자연분만에 대한 두려움..이 컸거든요. 근데 의사선생님은 자연분만을 추구 하시는 분이더라구요 어쩐지.. 33주가 되었는데 자연분만,제왕에 대해서 이야길 안하시더라구요 추구하는것에 대한건 다 다들수 있지만 무서워서 자분을 안한다는건 말이 안되는거 알지 않냐는 식으로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해봐서 안될때 차선책으로 제왕을 해야하는거지 처음부터 선택하는건 아니지않냐,,,라며 꼭 엄마로서 노력이 부족하다는식으로 들려서 기분이 썩 좋지 않았어요ㅜㅜ 한번 더 생각해보고 그래도 안되겠으면 제왕으로 하자고 이야기하시는데 제가 노력이 부족한 걸까요?
댓글
7
노력이고 뭐고…10개월 잘 품는것만으로도 대단한거 아닌가요..? 선생님이 좀.. 그러네여 ㅠㅠ 다른 이유가 특별히 없다면 인영님 원하시는데로 하세요!! 제왕이든 자분이든 .. 감당하는건 엄마인데 🥲 엄마가 좋은걸루 해야죵!!🧡

ㅜㅜ감사해요!! 확실하게 의견 이야기해서 날 잡고 오겠어요!
제가 다니는 산부인과는 대부분 제왕 하던데요.. 요즘 추세가 제왕이라.. 저는 오히려 쌍둥이인데 자분을 하고싶은데 병원에선 제왕을 권유 강하게하세용

둥이맘님은 저와 반대시네요ㅎㅎ 쌍둥이에 자분 원하신다라...정말 대단하시네요ㅎ
그건 그냥 엄마 마음대로 가는게 맞는거 같아요. 저도 원래 자분 원했는데 아기가 너어무 큰데도 선생님이 여태 제왕 얘기도 안꺼내셔서;; 제가 유튜브 보니 웬만한 산부인과 의료진은 본인 출산으로 제왕 선택하던데 왜 그러냐니까 요즘 추세라면서... 약간 꼰대이신듯ㅜㅜㅋㅋ하여... 아기 큰데 막 억지로 자분하라 할까봐 아기 크기 보고 걍 제가 먼저 선택제왕 말씀드리려고요.

저도 떠밀리듯이 하고 싶진 않네요ㅜㅜ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