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출산 하는 딸을 가진 입장으로서 너무 답답하고 화도 나는데, 조심스럽게 한마디만 올리겠습니다. 예전에 다큐를 하나 보았는데, 같은날 같은 시간에 태어난 일란성 쌍둥이 중 하나가 미국으로 입양되고 하나는 한국에서 계속 살았는데. 지능검사도 비슷하고 성격검사도 비슷하게 나왔는데, 수십년 후 40대쯤 되었을때를 보니 한국에 계신분은 무속인이 되셨고, 미국에 입양된 분은 과학자/교수가 되었네요. 무속인 분은 운명을 믿으며, 과학자 분은 운명은 없고 단지 자기 선택과 과학적 근거만 있을뿐이다 라고 주장하여 흥미롭게 보았더 다큐 입니다. 동양철학이 과학적(예외없은 사실) 근거에 따르는 학문이라면, 해당 날짜, 해당 시간, 해당 이름을 가진 사람들은 예외없이 100%의 확률로 모두 사회적 지위가 높고, 자산이 많아야 성립이 되는 논리인거죠. 결국 헛된것을 믿는 사람들이 지갑을 열고 그걸 이용하는 사람들이 시장을 형성한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것 같습니다. 간단명료하게 무엇이 아이를 위한 길인가, 의학적인, 과학적인 팩트 기반 근거로 잘 생각하셔서 결정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정답은 먼곳이 있진 않은것 같습니다. 역술가를 신뢰하시나요? 담당의사를 신뢰하시나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택일 날짜듣고 고민이에요..ㅜㅜ
초기에 태반 출혈 겪다가 최근에 31주엔 조기진통으로 입원했다가 지금은 눕눕하고 있는 34주 산모에요ㅠㅠ 분비물이 많아져서 질염인줄 알고 병원갔다가 경부길이 1.5란 말에 허겁지겁 병원입원했다가 선생님께서 36주까진 버텨보자고 하셔서 최대한? 조심하는 중이에요! 애기빨래까지 친정에서 해다주실 정도로 손하나 거의 까닥 안하고 누워만 있습니다😂 9월이 예정이라 저도 9월에 낳았으면 좋겠는데 8월에 여차하면 낳을수도 있다고 ㅜ 그러셔서 최대한 36주는 버텨보고 낳자! 싶어서 제왕 생각 중인데요ㅠㅠ 어른들께서 받아오신 날짜가 있는데 8월 말인데 36주 5일쯤 되는대 이때가 저희 부부와 아이모두에게 너무너무 좋은 사주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9월엔 사주가 너무 안좋고.. 그나마 날짜 하루 받아놓긴 했는데ㅜ8월말 사주가 너무 좋은 사주라 철학관에서도 혹시 병원에 물어볼수 없냐고 하실정도..?ㅠ 병원에 상의드리니 36주 5일은 이르다고 아이 폐성숙? 문제로 9월에 낳자고 하시는데(당연히 병원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맞고 아이를 위해 좋다는 것도 알아요ㅠㅠ엄마뱃속에 하루라도 더있는게 좋은거란걸 ㅠㅠ..) 안들었으면 모를까 사주 자체가 정말 고집해서라도 낳고싶은 택일이더라구요ㅠ.. 사람 마음이 참 좋은 날짜 들어놓고 나니 좋은 날에 낳아줘야하는게 아닌가싶고 ㅠ 37주 안되서 낳으면 아가가 힘들어할거같으니 당연히 아이 건강 위주로 낳아야지! 싶고 🥲마음이 왔다갔다해요.. (+tmi로 사주를 크게 믿고 좌지우지하는 성격은 아니었는데 제 개인적으로 힘든 순간과 곡절이 살면서 많았어서 에라 모르겠다 이름이라도 바꿔볼까? 하고 개명하고 나서 건강, 직장, 사람 문제가 진짜 잘풀렸거든요 신기하도록 ㅠ 그래서 그런지 약간 사주,역학을 맹신은 하지 않아도 무시하지는 못하겠다 싶었어요 ㅠ) 건강하기만 바라면 아무 걱정 없겠다 싶으면서도 ㅠ 태어나면 부모도 대신 살아줄수 없는 인생이라 최대한 좋다는 날에 태어나게 해주고싶다는 두가지 생각이 드니까 고민이 많이 드는 날이네요..🥲 아이 건강이 제일 먼저라 9월 까지 최대한 버티려고하는데! 아쉽고 싱숭생숭한 맘..?이 드는건 어쩔수 없나봐요.. 혹시 저같은 고민하시는 맘님들 계시나요..? 베동님들께 넋두리해봅니다..😂
댓글
11
아무리 사주가 좋은 날이라고 해도 아기 건강을 생각하면 병원에서 하자는 대로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이러나 저러나 찝찝하시긴 하겠지만 태어나서 폐가 아프다거나 그러면 너무 속상하지 않을까요?ㅠㅠ

맞아요 ㅠㅠ 날짜 고집했다가 건강 안좋을까봐 그건 또 그거대로 더 맘 안좋을거같아요..! 병원에서도 다이유가 있으니 그리 말씀하신걸테고 ㅠㅠ..심난했내요😂

많이 고민되시겠지만ㅠㅠ 따지고보면 순리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이름은 선택할 수 있는 문제지만 아기가 태어나는 날은 사실은 선택할 부분이 아니긴 하잖아요~ 의료기술이 발달해서 제왕하는 날짜를 정할 수 있는 시대라고 해도 건강을 걸고 날짜를 정할 순 없을 것 같아요~ 사주팔자라는 거는 안믿는 사람도 여전히 많구요 믿는다하더라도 아이가 안좋은 날(사실 진짜 안좋은지 알 수도 없는 어느 한 철학관의 주장에 불과하죠..) 태어나는게 부모의 잘못은 아니지요. 그렇지만 이른주차에 제왕을 하겠다는 건 분명히 글쓴님의 결정인거고 의료진도 확실하게 안좋다고 말한 부분이라 그 결과가 안좋았을 때의 책임이 더 크다 생각해요ㅠㅠ 사주가 진짜진짜 좋은날이고 천년에한번 나오는 길일이있다고 20주차에 낳아야한다하면 낳으실 껀가요?ㅠㅠ 아니지 않나요ㅠㅠ 아이 낳아도 이런저런 주위의 말들에 신경쓰이실 일이 많을텐데 맘님이 좀더 확실하게 아이를 어떻게 키울지 마음을 다잡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걱정되는 맘에 괜히 말이 길어졌네요~ 좋은 결정 하시길 바라요! 죄책감 갖지 마시구요~

그렇게 말씀 주시니 순리를 따르는게 맞다고 느껴지네요..! 현명한 답변주셔서 마음이 가벼워졌어요😂누가뭐래도 건강이 최고라는걸 잊지말아야겠어요! 진심어린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ㅜ정 원하시면 폐성숙 주사 미리 맞으시는건 어때요??? 안들었으면 몰라도 저런식으로 안좋다는 얘기듣고나면 걱정 될 것 같아요ㅠㅠ

저도 그생각도 해보고 전원해서라도 낳아야하나 싶었는데 ㅠ 건강을 생각 안할수가 없어서 고민했어요 ㅠㅠ😭
저도 택일땜에 여간 골치가..ㅎㅎ 근데 혹시 날짜가 31일인가용?

아뇨! 23일이에요 ㅠㅠ 택일 문제 참 간단치가 않네용

9월초 예정이시면 이르긴하네요ㅜㅜ 택일은 볼수록 미궁에 빠져서 여기저기서 보시는건 비추합니다.... 특히 8월 후반택일은 날들이 안좋아서 난리도 아니에요 근데.. 37주차 낳는건 아닌거같아요 ㅜㅜ

그렇겠죠?마음 편히 순리를 따르도록 해야겠어요..! 욕심이 앞섰던 순간이었던것 같아요😭 걱정어린 답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