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ㅎㅎ그냥갑자기생각나서요

다들 결혼하시고서 연락하고지내는 친구나 지인 많으세요? 저는 일도 쉬고, 임신초기부터 몸이 힘들엇어서 다못나가고 뭐 그랫더니 점점 혼자가 되는 기분이네요ㅜㅠ

댓글

4

  1. 아무래도 출산하고나서 육아하다보면 사회생활하는 친구랑은 좀 멀어지는듯해요 공통점이없어서 연락이나 수다나 달라지고 애엄마들과 친해지게되욤ㅎㅎ

  2. 저는 계속 일하고 있는데 친구가 점점 주는건 마찬가지네요. 전 친구들에 비해 결혼도 임신도 일찍한 편이라 서로 노력하지 않으면 만나기가 점점 힘들어져요ㅠㅠ 그래서 지금껏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친구들이 점점 더 소중해지는것같아요. 만나려고 애써도 잘 안되는 친구들은 저도 이제는 덜 노력하게되더라구요~ 서로 애써야지 친구관계도 유지되는것 같아요. 나에게 가장 소중한건 가족이니 친구들이 점점 주는것같다구해서 넘 외로워하지마세요~ 결혼하고 가정이 생기구하면 친구들은 자주 못보게 되는게 당연한거같아요~

  3. 저도 정말 찐칭구 3-4명 정도 있어요 임신 전에도 일년에 많이 만나봐야 5-6번이였던.. ㅎ̌̈ ㅎ̌̈ 이제 가족이 있으니 원래도 그랬지만 결혼하니깐 더더욱 친구에 목매지 않게 되더라구용 ㅎㅎ

  4. 많고 적은것보다 원래 더 친했지만 미혼이고 아기없는 친구들하곤 자연스럽게 대화가 뜸해지긴했어요..아기 키우고있거나 임신한친구들하고 새로 친해진거같구용 결혼안한 친구들은 제 임신과정 자체에 큰 관심이 없는데 전 지금 그 얘기 아니면 딱히 할말이 없고 그래서 ㅎㅎ 씁쓸하긴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ㅎㅎ그냥갑자기생각나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