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머리가 아래있긴한데 30주 이상때까지 잘버텨주길 바랄뿐이예요~^^뱃속에서 건강히만 잘 놀아주면 소원이 없겠어요ㅎㅎ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25주차에 아가 발이 명치 있는데까지 올라와요ㅠ
25주1일차 되었어요~ 유독 힘든 주간을 지나면 아가가 엄청 커있더니만.. 어제 한달만에 간 정기검진에서 아가 무게 894g, 머리 신체사이즈 27주차 이상 소견을 들었네요; 정밀초음파 하는데 점점 옷을 더올리시더니 가슴있는데까지 올라와서 깜짝놀라면서 여쭤보니 아가 발이 명치있는데까지 올라와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이틀정도 전부터 태동도 크고, 세기도 강해져서 아랫부분 도움닫기할땐 윽 하고 아파서 아가보고 위로 올라와서 놀아달라고 달래곤하고있구요. 임당도 한번에 통과하고, 어제 검진때 자세한 신체기관까지 전부 정상소견 듣고, 아픈 아가들을 위한 연구에 초음파 자료도 기부하고왔어요~ 문제는 없다는게 정말 감사하고 다행이긴한데.... 이렇게 아가가 빨리 크면.... 후기때 좀 덜 클까요? 저 지금도 배가 가슴 바로 아래까지 너무 많이 나와서.. ㅠㅠㅠ 후기가 넘 걱정되서요.. 혹시 이렇게 빨리 큰 아가 경험하신 분 있으실까요?ㅠ 초산맘은 염려가 많네요..
댓글
9
저도 원래 주차보다 1-2주 더 크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아마 예정일보다 조금 빨리 낳을 수도 있다구.. 근데 오늘 산모교실에서 들었는데 당이 많으면 애기가 너무 커진대요 ㅠ 임당 통과하셨음 괜찮을 것 같긴 한데, 태반은 당의 양을 못 걸러서 필요한 양만 보내는 게 아니라 받은 그대로 아가한테 전부 보내기 때문에, 매일 가벼운 산책 등으로 유산소 운동 (숨이 차지만 옆사람과 대화 가능한 정도. 몸이 피곤하거나 힘들 땐 skip) 해줘야 당이 배출된대요. 안그럼 그대로 아가한테 전부 가버리고 애기가 너무 커버린다구요..
26주 5일인데 애기가 1키로래요^^; 좀 크다하시네요ㅎㅎ 저도 같은 걱정중이요ㅋㅋ
전 28주인데 아직 발이 아래에 있어용ㅎㅎ 막달까지 시간도 있고 막달에 더 안크고 유지하는 아가들도 있어서 크게 걱정안하셔도 되지 않을까요ㅎㅎ 대신 과일같은거는 좀 조심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아픈곳 없이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어서 다행이에요💕

감사해요♡ 오 막달에 안크고 유지하는 아가들도 있군요!ㅠㅠ 이러다가 베냇저고리도 안맞는 초대우량아가 까꿍하고 나올까봐 좀 걱정했어요~~ 🤣🤣🤣 축복이는 아직 요기조기 움직이고있는데 초음파할때 내려가서 명치까지 발 올렸다가 다시 올라오더라구요~ 덕분에.. 온 몸에 초음파 겔이 범벅돼서 선생님이랑 웃었네요ㅋㅋㅋ

정말 아가마다 다 다르더라구용ㅎㅎ 그래서 아직까진 너무 걱정안하셔도 돼요❤️ 엄마아빠가 엄청크거나 가족에서 우량아 있는거 아니면 괜찮아요😊 축복이가 엄마뱃속에서 재밌게 놀고 있었나봐요ㅋㅋㅋ!! 그 귀여운 모습을 포착하셔서 즐거우셨겠어요😆💖 잘 놀고 있는 모습 볼때마다 너무 귀엽더라구요❤️
우와 축복이는 벌써 돌았나봐요! 츄츄는 아직 엉덩이가 아래있대요🤣🤣 당 적게드시면 좀 덜 큰다고는 하던데 아직은 중기고 주차 오차는 있는거라 걱정하지않으셔도 되지 않을까요?

ㅎㅎ축복이는 하루에도 몇번을 자세바꾸며 맘대로 노는거 같아요~ 배 모양이나 발차기 하는거 보면 거의 옆으로 누워있는것 같아요~ 정밀초음파때 발 사진 찍으려하니 한쪽 발을 쭉 뻗어서 위로 올렸더라구요ㅎㅎ 과일도 떡 빵도 많이 먹긴하는데.. 그럼.. 아직은 중기니까😁😁😁 조금만 더 즐기다가 조절해볼까봐요ㅋㅋ

친한 언니가 2주 전에 출산했는데 34주까지는 언니도 아기도 무게가 많이 나갔는데 이후로는 비슷하게 먹어도 무게가 안늘었다고 했어요! 이것도 사람마다 다른 거 같아요ㅋㅋ 아직은 즐겨요! 임당, 고혈압만 아니시면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