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들 어때요 ㅎㅎ 그럴땐 전 아들 더 좋아요 이렇게 말해주세요~~ 사람들의 오지랖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면 안돼요 내새끼면 뭔들 다 이쁠텐데 그쵸^^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좀 짜증나요!
요즘 다들 추세가 딸 가져야 좋아하시는거 알아요 근데 어디 그게 마음대로 되나요? 저도 첫째 낳기전엔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딸이었음 좋겠다 생각했어요 근데 키워보니 아들이건 딸이건 그냥 내새낀 다 이쁜거같더라구요 전 첫째가 아들입니다 키워보니 너무 이쁘고 귀여워요 그래서 신랑이랑 저랑 둘이 둘째 낳아도 아들 또 낳고 싶다고 아들낳아도 좋겠다고 아들이든 딸이든 건강하게만 나오면 좋겠다 이야기 했어요. 그러다 둘째를 가졌는데 주위에서 뭔 그렇게 딸타령들을 하는지 제가 둘째 가졌다고 이야기하면 처음으로 듣는말이 ‘딸이어야 할텐데!’ 라는 말이에요 아니 어디 그게 마음대로 되나요.. 성별알기전부터 임신했다고 얘기하는것도 별로 기쁘지가 않더라구요 둘짼 딸이겠지? 딸일거같아? 아들일거같아? 딸일거야! 딸이길 바래! 딸낳아보니까 딸이 최고야! 여잔 딸이 있어야지! 듣다보니 진짜 나중엔 너무 듣기 싫더라구요 왜 제가 딸을 꼭 낳아야하나요? 주위에서 딸키우는 친구들보면 너무 이쁘고 귀여워요 근데 제가 키워보니 성격상 저는 남자아이가 더 맞고 좋아요 둘째 역시 반전없이 아들이에요 성별을 떠나서 너무 기뻤는데 아들이어서도 좋았어요 근데 아이구 어쩌니.. 딸이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어머 어떡하니! 딸은 꼭 있어야 하는데.. 셋째 낳아야겠다! 전 도대체 왜 저런말을 하는지 이해가 안가요😮💨 왜 제 배보고 한숨을 쉬나요.. 제가 두번째 아들 임심한게 그렇게 몹쓸짓 한걸까요?? 그냥 정말 기쁘게 축하해주고 축복해주는 그럼 예쁘고 기분좋은말은 못하는걸까요? 둘째도 아들이라서 좋은말 한번도 못들으니 좀 짜증나요 😩 이거 저만 그런거에요???
댓글
14
전아직성별전인데요 시댁아들유전자가쌔기도하고또저또한아들이였음좋겠어요 처음부터그냥오밀조밀꾸미고하는것보단막연히아들이면좋겠다했어요 사람들은자기가낳지않고품지않으니그럴거예요!!! 그런스트레스받으면엄마애기서로안좋아요!! 아들진심으로축하드려요🥰
저는 막연하게 딸을 원하다가 뱃속 아기가 아들이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생각해보니 아들이 넘 좋더라구요 ㅎㅎ 조카들도 다 아들이라 더 좋구~ 주변에서 훈수두면서 한마디씩 하는거 정말 너무 무례한 것 같아요.. 너네나 딸 잔뜩 낳아라!!!!
저도 아들맘인데 친구들도 살짝? 약올릴때가 있어요 아들이라하니까 난 딸이좋던데~~~ 넌 아들맘같이 생겼다? ㅋㅋㅋㅋ뭔 개소리인지..?ㅋㅋㅋㅋ 그럼 아니 나 예전부터 딸맘같다했는데 아들이네~ 이렇게 말하긴하는데 아들이라고 말한다음부터 다들 딸이 좋은데.. 시댁도ㅋㅋㅋㅋㅋㅋ 아니 딸이좋은건 딸이 애교부리고 부모님한테 잘해서그런거아닌가? 무슨 딸한테 그렇게 기대가많데요? ㅋㅋㅋㅋ 그런기대받는것도 지겨울꺼같아요 내가 딸인데 이미 질려요 아들이든 딸이든 독립적으로 잘 살게 키워줄꺼고 저도 머리안해줘도되고 미용신경 덜써도되는 아들이라 정말좋아요!!!!!
저는 아들이길 바랬는데 딸인데 아쉽다는얘기들을까봐 벌써 스트레스에요; 딸둘 아들하나라 이번에 아들이면 딱 둘둘이었거든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