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처음에 입덧 너무 심할때 애기 엄청 원망하고 남편도 보기싫고 그랬어요ㅠ 중기되서 태동느끼고 조금씩 먹을수있으니 확연히 나아요 힘내세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14주차인데 아기가 가끔 미워요
몸이 힘들때마다 아이를 원망하게 되요 낳고서도 그러진 않겠죠..? 다들 모성애 얼마나 느끼시나요?
댓글
14
저두요~ 입덧하면서 매일밤 울고 안 좋은 생각만 하게되고 우울해지고.... 지금 애가 문제가 아니라 내가 죽겠다며 매일 힘들어했어요~ 제가 먼저 갖고 싶다고 계획해서 가진 아이인데 임신이 이렇게 힘든건지 몰랐어요 ㅠㅠ 그래도 입덧이 조금씩 가라앉으니 우울함도 조금씩 없어지고 한번씩 애기 생각도 하게 되더라구요~ 임신도 처음 엄마도 처음인데 처음부터 내가 아니라 애기부터 생각하게 되는건 힘든일 같아요.
저 14주까지 입덧하고 울렁거림 때문에 엄청 원망했어요 신랑 붙들고 울고불고 "행복하지 않아아아ㅠㅜ 엉엉" 지금 생각하면 넘 민망하긴 한데 다행히 신랑이 호르몬으로 널뛰는 기분을 이해해줘서 ㅠㅜ 고마웠죠 15주 지나니 울렁거림이 없어지고 살것 같으니 또 아무 생각 안들어요 ㅎㅎ
모성애는 갑자기 뿅! 하고 생기는게 아니예요. 날고서도 생길수도 있고 안생길 수도 있어요. 너무 죄책감 느끼지 마세요. 내몸 힘들면 그런 생각 드는게 당연해요. 엄마는 신이 아니예요. 육아할 때 아무리 모성애가 많은 엄마여도 아이 때문에 힘들면 욱할때 있어요 ㅎㅎㅎ 완벽한 엄마는 없습니다.
ㅠ 저는 아이를 미워할 생걱도 못하요 왜녀면 솔직히 아무 생각 없어요 아직 ㅋㅋ 그냥 임신으로 인해 변하는 몸, 입덧으로 힘든 생활, 불편함 이게 먼저예요 ㅋㅋㅠㅠ 아직 존재가 느껴지지도 않는데 모성애가 뿅 생긴다는게 전 더 신기해요 ㅋㅋ 사바사 아닐까요..ㅋㅋ 저 같은 사람도 잇으니 걱정마세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