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길이 괜찮거나 애가 안내려오면 날짜 맞출수 있지만 보통 제왕은 38주부터 해요. 전 초산때 41주2일에 낳았는데 애 큰거 같다고 그 전부터 의사가 계속 권유한거 제가 일주일씩 미뤘어요 자분하고 싶어서.. 결국 자분 못하고 응급제왕으로 낳았지만요ㅠ 출산은 참 제맘처럼 되지 않더라구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절개 질문이요~
배동 글 보가보니 제왕절개 글이 많아서 여쭈어봐요~ 예정일이 1월 3일인데 제왕하려고 해요~ 1월에 제왕할 수 있는 확률이 있을까요?? ㅠㅠ 1월생으로 낳고 싶은데 ㅠㅠㅠ 응급으로 수술하는건 어쩔 수 없지만 1월에 제왕하신분이나 그럴 가능성이 있나요…?ㅠㅠ
댓글
19
첫째 36주에 나왔어요 ㅜ원래 1월생이였는데 12월 중순출산했어요 ㅠㅠㅠ1월3일이라면..아마..12월생이지싶어요 ㅜㅜㅜ

36주면 빨리 나왔네요 ㅠ 자분한다고 해도 제 맘처럼 되지않겠죠?ㅠㅠ
제왕이면 주수를 거의 채우지 않아요. .1-2주전 수술스케쥴잡는게 일반적이예요.ㅠ저도 1월분만인데 제왕할꺼라. .조마조마합니다. .ㅠ
어머 제왕 하려고 했는데 이런 정보를 몰랐었어요 ㅡㅜ 저는 1/5예정이거든요 ㅜㅜㅜㅜ ㅜㅜㅜ ㅜㅜ 자분 ㅜㅜ 골반 벌어질까바 골반 안좋아서 ㅜㅜ 제왕 하려고 했는데 1월에 하고 싶은데 또 이런 일이 있네요 ..? ㅜㅜㅜㅜㅜㅜㅜ 어케 해야할까요 정말 ㅠ
둘째 1월 8일 예정인데 1월 1일로 날짜 잡아놨어요. 선생님이 12월 진입하면 누워만있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첫째가 안도와주면 12월생 될거라고.... ㅎㅎㅋ 저희 첫째는 예정일 2주전에 제왕 잡아놨었는데 그보다도 2주 더 빨리 수술했어요. 빨리 나오고 싶었는지... 마지막 검진때 자궁경부가 1센치 남았다고 하셔서 이틀뒤로 당겨서 나왔네요. 날짜는 하늘이 정해주시나보다~~ 하고 맘편히 기다리는 중입니다 ^^ 쓰니님도 저희 아가도 1월에 나오길...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