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무료 사진촬영은 원본 안줘요. 추가금내야 원본 줍니다. 사진관도 장사해야지요~ 보통 조리원연계 안하시고 촬영하시는분들은 본아트 찍을 때 조리원 퇴소날 스튜디오 방문해서 찍는것같더라구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병원 연계 만삭사진촬영 무료...
병원에서 연계된 스튜디오에서 만삭촬영 무료로 하준다고 연락 왔는데 찾아보니 신생아/100일 사진 추가로 계약해야 원본 준다고 하더라구요... 딱히 스튜디오사진도 넘 촌스러워서 맘에 안들어서 셀프로 찍을까 고민 중이였는데 추가 계약해야 원본 준다고 하니 더욱 반감이 생겨 안하고 싶네요 ㅎㅎㅎ 만약 만삭사진을 셀프로 찍으면 신생아 사진도 제가원하는 느낌으로 셀프로 찍고싶은데 신생아 데리구 조리원에서 밖으로 나갈수가있나요??조리원에있을때 찍는게 아닌가요?? 신생아사진은 언제쯤 찍는거예요?? 초산이라 아무것도 몰라요 알려주세요 ㅠㅠㅠㅠㅠ 궁금해요!!
댓글
6
저는 원본 다 안받을꺼고 무료로 만삭,본아트,50일 찍고 만들어주는 앨범 6장짜리만 받는다했어요, 본아트는 조리원에 있을때 업체에서 와서 찍어준다하더라구요ㅎㅎ 별개로 사진 남겨놓는건 요새 소품무료대여 많아서 조리원 끝나고 집가면 셀프로 찍어주려구요ㅎㅎ
저도 그런게 싫어서 조리원 퇴소하고 집에서 소품 대여해서 찍으려구요 ㅎㅎ
신생아사진은 보통 조리원 퇴소때 찍으실걸요..? 전 똥손이라 맘편히 스튜디오 계약했지만 잘찍으심 셀프가 좋죵ㅎㅎㅎ
저도 무료 해준다고 해서 날짜 잡았다가 다 취소했어요. 만삭 사진은 셀프사진관에서 찍고 아기 30일 50일 100일 사진은 셀프로 찍어보려구요 요즘 그렇게도 많이들 찍더라구요 소품대여도 있고 팔기도 하고 해서 그리고 찍으면서 추억도 되고 재밌을 거 같아요 조리원에 있을 때 신생아 사진은 생각 못해봤는데 저도 고민을 좀 해봐야겠어요ㅠ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