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다녀와보세요!!혹시모르니까 검진해보는게 좋지않을까요?!ㅜㅜ 아가도 건강히 잘 있는모습 눈으로 봐야 안심될것같아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9주 6일차 피비침
안녕하세요 ! 저는 시험관으로 둥이맘 되었어요 금요일까지만 해도 아가들 잘 보구 왔고 여태 아무 문제 없었어요. 여태까지 피비침도 한 번도 없었는데 토요일에 갈색냉 한번 일요일에도 갈색냉 한번 약간 걱정됐지만 빨간피가 아니라 그러려니 했는데 월요일 아침 패드에 아주 소량 빨간 피가 묻어있더라고요. 너무 놀라서 바로 병원에 전화해봤는데 지금주수에 피가 나오는건 좋진 않은 일인데 멈추지 않고 점점 피가 많이 나온다면 병원에 와봐야하지만 멈췄다고 하면 지켜봐야할 것 같다고 하셨어요. 그 뒤로도 아무렇지 않게 언제 그랬냐는 듯 피비침이 없어서 안도하고 칼퇴하고 눕눕 했는데 화요일 퇴근 후 괜찮다고 장보고 밥하고 빨래하고 조금 무리를 했는지 소변을 보고 3-4번 휴지에 빨간 피가 묻어나니 너무 놀랐어요. 응급 분만실 전화해서 확인했는데 걱정되면 병원에 오면 초음파를 볼 수 있다고 했지만 30분 정도 누워있어봤는데 또 피비침이 없어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가보려했는데 또 아무렇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원래 다니던 병원에 전화했는데 월요일에 전화했던 같은 선생님이 받으셔서 수월하게 통화했는데 초기에는 태반이 형성되면서 자궁이 커지기 때문에 소량의 피가 나올 순 있고 나왔다 안나왔다 하긴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출혈양이 많아지면 병원에 바로 내원해야지만 지금처럼 피가 또 안나오면 병원에 와도 정확한 진료를 보기 어렵고 초음파를 보는 정도라고 하시더라고요. 걱정이 되면 지금이라도 병원오시라고 해주셔서 약간 안도하고 지금은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화장실에 갈 때마다 휴지에는 안묻어나는데 볼 때마다 패드에 묻어있긴 하네요ㅠㅠ 빨간피인지 갈색인진 모르지만 빨간피가 시간이 지나면 약간 갈색빛으로 변하니까요.. 아침엔 괜찮았는데 오늘은 출근이후 종일 그렇네요~ 혹시 다른 분 피비침 글을 보다가 오메가3먹으면그럴수 있다는데 영양제도 영향이 있을까요? 원래는 엽산, 비타민D만 먹었었는데 입덧이 좀 있어서 빈혈수치가 낮으니 철분제도 지금부터 먹으면 좋다는데 못먹다가 이번에 입덧약 처방받고 먹은후로는 엽산, 비타민D, 철분제, 오메가3, 유산균 이렇게 먹고 있거든요. 알고계신분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댓글 부탁드려요ㅠㅠ
댓글
3

탈퇴한 유저
병원 가셔서 방문 해 보시는게 좋아요
저도 첫째 시험관으로 가져서 하혈 종종했었는데 오메가3 먹어서 그런건 아니구요 오메가3가 혈행개선 도움이 되는 영양제라서 피가 멎을것도 못멎게하고 계속 나올수 있게하기 때문에 출혈이 있는경우는 오메가3 복용하지 말라고해요~ 그리고 오메가3 34주정도부터는 복용 아예하지 말라고하거든요 출산후 지혈안된다고~ 그러니 안드시는게 좋구요 초기 출혈이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자궁이 커지면서 그 주위에 혈관이 약하시면 조금씩 소량 자주 비추기도 하는데 그래도 멎었다 나왔다 한다는건 문제가 있는거니 꼭 병원 내원해보세요 그리고 지금 주수가 어떠신지 모르겠는데 저는 첫애 가지는데 그전 습유 진단받아서 난임병원에 18주까지 다녔었거든요~ 그래서 15주? 까지 유산방지 주사랑질정제 썻었구 지금 출혈이 둥이라서 더 그러실수도 있으니깐 병원가셔서 이야기하시면 질정처방주시니깐 받아서 쓰세요 혹 지금 아기집 주위에 없던 피고임이 있어서 나온 피일수도 있어요~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