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엎드리는거 종종하는데..나중에 배 불러오면 엎드리는게 안되더라고요😂 그래도 엎드리는게 좋지는 않으니 최대한 안 엎드리시는게 좋을것같아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 13주차 엎드린 자세...!
제가 임신 전부터 엎드려 누워있는걸 좋아했는데 (잘때는 옆으로 누워서 잠) 첨에 걱정스러워서 물어본 배가 안나왔을때는 누워도 괜찮은데 배가 불러오면 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지금 배가 나온건 이미 제 뱃살이라 아기배가 나온건지 잘 모르겠는데 언제부터 엎드린 자세를 피해야할까요?ㅠㅠ
댓글
7
전 혹시 몰라서..ㅎㅎㅎ 엎드리고 싶으면 옆으로 누워요..ㅎㅎ 배가 불뚝! 표시가 크게 안나서 겁나더라구요 ㅎㅎ

그러니까요ㅎㅎ 배가 아기배가 아니라서 좀 겁나더라구용
저도 엎드려 자는거 좋아해서 고민하고 병원에 물어보고했는데 14주 지나고 16주 까지는 가능한데 15주부터는 그래도 엎드린거 피하라고 하시더라구요 16주 정도되면 배꼽 부근까지 자궁이 커지기 때문에 아기한테 어느정도 압력이 갈수도 있고 태반도 완성되기때문에 눌러지거나 압박이 가는건 좋지 않대요~

오 자세하게 감사해용!! 저도 지금부터라도 습관을 고쳐나가야겠어용 ㅎㅎ
네 지금도 초기지만 엎드린 자세는 피하라 하더라구요 ㅠㅠ 저도 가끔 핸드폰하다 의식적으로 안하려고해요!

그렇군요! 습관인지라 고치려고 노력을 많이 해야할거 같아요ㅎㅎ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