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분만날짜 어떻게 해야할까요

둘째 27주차 진입했는데 저는 저번 검진부터 대학병원으로 옮겨서 진찰을 받고 있거든요 이번 진료때 교수님께서 가족들하고 상의해서 분만날짜를 슬슬 정하라고 하시는데 38주때 권하시더라구요~ 그런데..하필 그 주가 12월 마지막 주에요ㅠㅠ 마음같으면 1주일 후에 1월 2일이라도 낳고 싶은데 혹시라도 갑자기 진통와서 잘못되면 재앙이라고 하시네요.. 큰아이가 있어서 입원도 못하는 상황이고ㅠ 정말 12월생은 보조금 내년기준으로 안주겠죠?ㅠ 애기 생일도 걸리지만 애 둘 키우는데 보조금도 무시못하겠더라구요~ 애기 건강이 제일 중요하지만 애기가 1월2일까지만 버텨주면 좋겠네요ㅠㅠ

댓글

10

  1. 원래 예정일이언제세요?? 저도 지금 고민중이에요 ㅜㅜ... 전 원래 예정일 1월 4일인데 제왕할거라서..

    1. subcomment icon

      앗 저랑 완전 똑같으세요!저도 예정일 1/4일인데 제왕하려구영ㅠㅠ

    2. subcomment icon

      헉 ㅜㅜ 안그래도 저는 병원에서는 38-39주 사이에 제왕 잡는다곤 하던데.. 주변 출산한 지인들은 12월생 1월생 차이가 크다구... 다들 말해서 너무 고민돼요 ㅜㅜ

    3. subcomment icon

      저는 맘편히 그냥 12월말에 제왕할까하는데 제주변에서도 계속 그러시네요ㅠ 상담간호사쌤한테 여쭤보니 날짜잡고서 미리 애기 나오면 응급제왕 해주긴 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넘 불안하긴할듯요 ㅠㅠ

    4. subcomment icon

      저두..그 응급제왕한다는거 자체가 굉장히 불확실한거같아서요 ㅜㅜ 제왕하는것도 확실하게 하고싶어서 하능건데..

    5. subcomment icon

      저 예정일 1월 8일인데 39주에도 잘 안해주시려구 하네요~ㅠ애기가 버텨주면 고맙겠지만..교수님은 왠만하면 38주 주중에 수술하기를 권하시더라구요~

    6. subcomment icon

      헛 그렇군여 ㅜㅜ 저두 아직 정확하게 얘기는 안해봣는뎅.. 아마두 저도 38주 중에 할거같아요 ㅜㅜ

  2. 영아수당&부모급여 말씀하시나요? 부모급여는 23년 기준 만 0세 기준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12월생도 1월부터 70만원의 부모급여 받아요. 다만 1월부터 시행이기 때문에 12월 한달만 개정된 70만원이 아닌, 기존 영아수당 30만원이 지급됩니다. 1달 40만원 더받냐 덜받냐의 차이일 뿐이에요 ^^;;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한달정도면 괜찮겠네요~^^

    2. subcomment icon

      넵 저도 12월 마지막주가 38주차고 아마 그때 제왕할것 같아서 ㅎㅎ 같은 고민중이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분만날짜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