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 자분 ㅜㅜ 그것이 문제로다

오늘이 이제 28주 오일되는 엄마인데요 이주뒤에 독감 주사 맞으러 오고 앞으로는 이주 마다 오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제왕 할건지 정하라는데 저는 자분 해도 되고 선택제왕 해도 되고 산모 편한데로 하라고 하더라구요 .. 너무 고민되는데 … ㅜㅜ 병원 다니는 간호사 분들이며 원장쌤들이 다 제왕 추천한다는 말을 들어서 ㅠ … 친구들도 사실 제왕 추천이 한 ..7:3인거같아요 ㅜ 교수님이 내 몸에 칼을 댈지 말지 그걸 결정 하라고 하더라구요 .. 다들 어떤 생각이신가요 ㅠ 궁금해요 ㅠㅠ

댓글

35

  1. 저도 그런말 들었는데 병원에서 그런 말을 하는건 제왕이 비용이 더 있어 병원 수익에 도움되서 그런말 한다는 이야길 들었어요 저희선생님도 처음엔 자분쪽 말씀하시다 막달되어선 산모가 결정하시면 된다시더라구요. 머..저도 주워들은 이야기지만 참조하시라그 적어봐요

  2. 저는 셋째라 제동생 작년에 출산시 제왕하라고 권했는데 자분 하려다가 결국 제왕으로 끝났어요~~

  3. 자분하다가 너무 아파서 내 스스로가 힘을 잘 못줄까봐 무서워서 제왕생각중이에요. 치질도 있는데 자분하면 더 심해진다고 하고 제왕하면 출산 후 출혈도 미리 좀 더 잡고 나올수있다고 하고 나중에 남편이랑 관계할때도 뭔가 자분보단 제왕이 나을거 같아서요. 자궁근종도 있는데 제왕할때 같이 떼달라고 말씀드리려구요 ㅠㅠ

    1. subcomment icon

      ㅠㅡㅜ .. 저두 치질 조금 있는데 엄청 나올까바 걱정 ㅠㅠ

  4. 자분은 일시불, 제왕은 할부예요 ㅎㅎㅎ 저는 첫째를 자분으로 낳았는데 같은 병실에 있던 제왕하신 분 보고 제왕 안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ㅠㅠ 한걸음 걷고 아파서 눈을 질끈 감고, 또 한걸음 걷고 눈 질끈 감고 그렇게 화장실을 다녀오시더라구요 😨

    1. subcomment icon

      에구 ㅜㅜㅜ 그럼 진짜 자분이 난거같응데..

  5. 전 엄마가 유도실패하고 37시간 진통하다가 제왕으로 절 낳으셨다고해서 제왕하려고해요 체질이 엄마를 많이 닮은 편이라 유전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 없겠더라고요

    1. subcomment icon

      ㅠㅡㅜ 저희엄마도 자분 하긴 햇는데 오래 진통 햇다고 하더라구요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제왕 자분 ㅜㅜ 그것이 문제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