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바구니카시트 안쓰신다는 분 굉장히 많네요...조금 놀랐어요 다 당근으로 하더라도 위생 철저히하면 될꺼 같지만 바구니카시트는 안전면에서 필수라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1월 출산입니다^^
슬슬 준비하고 알아보려구요 아직.. 하나도 안삿네요ㅜㅜ 수유쿠션 역류방지쿠션 기저귀 갈이대 아기침대 ㅡ원목 바구니카시트 체육관 모빌 사용기간이 짧은 용품으로 알고있어요~ 첫째지만.. 위 용품들은 대여나 당근하려구요 초산이라 사용기간을 잘모르겠는데 ^^ 대략적인 사용기간 말씀해주세용😄😄
댓글
5
원하시는 댓글은 아니지만, 윗분들이 잘 설명해주시기도 해서 쓰자면 저도 왠만하면 당근하자 주의인데 역방쿠는 새로 사려고 해요!! 쭈쭈 게워내지 말라고 눕히는 게 역방쿠다보니 아무래도 이물질이 많이 묻기도 하구 아무리 조금 썼다고 하더라도 솜이 많이 죽어서 역방쿠는 당근을 비선호하더라구요😂
모유수유 오래하시면 수유쿠션도 길게 쓰실수있구! 기저귀갈이대는 제 친구 돌인데 아직도 쓰더라구요! 바구니카시트가 3개월밖에 못쓴대용 ㅎㅎ모빌도 거의 3ㅡ5개월일까요? 체육관은 거의 6개월용이구용. 침대는 아가들 서기시작하고 걷기시작할때 바꾸는 사람도있고, 얌전한 아이경우에는 더 길게 쓰기도 하더라구요!!! 저도 여기서 바구니카시트,체육관도없고 모빌도 없어용 ㅋㅋㅋ 체육관은 친구가 사준다고그랫고, 바구니카시트대신에 신생아부터 쓰는 카시트 사려구용!!!
용품은 다 넘나 케바케라 길게쓰는 분은 길게 쓸거에요.. 제기준 수유쿠션은 분유수유해서 짐이었구요 역방쿠는 11갤 아들 아직도 누워서 분유먹을때만 쓰구요 기저귀갈이대는 전 불편하더라구요 안써짐;; 아기침대도 백일쯤 애가 자면서 많이 움직여서 빨리 처분했오요 바구니카시트는 벨트로 고정하는게 불안해보여서 안썼는데 요새 알아보니 바구니카시트가 돌까지 쓴다네요?? 아기체육관은 6갤까지 저희앤 누워있을때보다 앉을수 있을때 누르고 당기고 더 잘 가지고 놀았어요 모빌은 백일까지요 역방쿠 뻬곤 다 당근하셔도 될 거 같아요 역방쿠는 당근하면 쿠션꺼짐 이런얘기도 있어서..
역방쿠는 신생아때 잘 게워내기 때문에 말 그대로 역류방지에 도움이 된다고해서 있으면 편하고 좋을 것 같긴해요 다만 아기마다 달라서 싫어하는 경우도 있다고하더라고요 수유쿠션이나 기저귀갈이대는 엄마가 편한거여서 본인 선택이구요 아기침대는 사용기간이 얼마 안된다고해서 굳이 살 필요는 없고 대신 범퍼침대를 준비하셔도될 것 같아요 바구니카시트도 비추천이 아주 많아요 잘 안쓴대요 체육관이나 모빌도 오래는 안쓴다고하지만(100일전후 뒤집기전) 저는 그래도 있으면 좋을듯해요 아기들이 좋아하거든요 국민템이기도하고 아기가 커서도 좋아한다고 그러더라구요 근데 진짜 육아템은 있으면 편하고 좋은데 또 사용시기가 짧은것들이 너무 많아서 아깝기도하다는점..맘님 육아하시기에 수월한쪽으로 고민 좀 해보세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