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현재 다니는 병원 연계되있는 산후조리원이구요. 저도 며칠전 예약하러갔다가 상담받구왔어요. 겉싸개는 퇴소할때 주는곳도 있고 안주는곳도 있을거에요.. 겉싸개는 하나 챙겨오라그러더라구요 퇴실할때 배냇 & 속싸개는 선물로 하나씩준대요.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하나씩 챙겨가보려고요! 아가물티슈는 1팩.. 많아도 2팩이면 될텐데 5팩씩이나..!? 엄마가 막쓸거한팩이랑. 그리고 퇴실문제는 저도 일단은 13박14일 예약했는데 제가 있을수있으려나 싶어요 답답하고.. 도저히 본인이 못있겠다 하면 10퍼센트 떼고 환불을 해준다고 저는 들었어요! (제가 예약한 산후조리원) 근데 보통 예약금 걸어두고 아가놓고 입소할때 나머지 금액 지불하고 들어가지 않나요? 이부분은 예약하신쪽에 자세하게 여쭈어보세요 위약금이든 환불받는 문제는 중요하니깐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
1. 조리원에서 준비물 리스트 주는데 거기에 배냇저고리나 속싸개 등 말 없으면 품목별로 한두개 정도는 제공해준다는걸로 알고 있으면 되는건가요? 2. 아기 물티슈를 5팩이나 가져오라는데 제꺼로 제 아기외에 다른 용도로도 쓸 것 같아서 약간 찜찜하네요..원래 이렇게 많이 필요한가요? 3. 나중에 조리원 입소하고 중간에 퇴실하겠다고하면 위약금이 어마무시한가요? 4. 아기는 언제 언제 몇번이나 볼 수 있을까요?
댓글
4

저도 혼자 있으면 너무 답답할 것 같아서 그게 고민이에요 일단 열흘로 예약 잡아놓긴 했는데 집에 가고싶을것 같은 느낌이 벌써 드는거있죠 5팩이나 챙겨오라고 써있던데 굳이 그렇게 안가져가고 제가 쓸거 하나 아기가 쓸거 2팩정도면 충분할까요?ㅠㅠ

제생각엔 충분할거가타요..!! 근데 챙겨오라는데로 챙겨가보는거도 뭐 나쁠거같진않은데 저라면 굳이.. 더 필요하게되면 아기아빠한테 챙겨오라그럼되죠. 그리고 따로 마이비데 챙겨가면 유용하게쓴다그러더라고요 오로나오는거땜..제왕하게될지 자분하게될지모르지만 분만하고 하루이틀은 볼일보는거도 엄청힘들대요 그래서 넉넉히 챙겨가보려 생각중이에요 ㅎㅎㅎ 저도 엄ㅡ청 조리원이 좋고 뷰 끝내주고그러면 진짜맘편히 쉬다가겠는데 그거도 아니고.. 일주일이나 있겠나 싶어요 몸생각하면 푹쉬는게맞긴한데. 뭐 그때가서 우리맘편한대로 해야죵 머 ㅎㅎ 산모 정신적으로나 맘적으로 편한게 젤 중요하니깐요

네 맞아요 아기도 아기지만 엄마가 심적으로 편한게 가장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몸조리 잘해야 회복도 빠르고 아기도 돌보니까요ㅎㅎ마이비데는 생각을 못했는데 팁 감사해용~~우선 다 챙겨가볼까해요 혹시 모르니!! 남편 출입이 안되서 조금 속상하네요ㅠㅠ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