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친정찬스는 어렵고 남편 주야하는데 조리원끝나고오면 저도 부족한게많고 남편은 도우미분을 써서 자기도 배우고싶어하고 잘때는 저랑 도우미분이 케어하면 좋을꺼같아 2주하기로햇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정부산후도우미 쓸지말지..
1월30일에 예정일인데 남편이 야간에 근무하는데...정부산후도우미를 쓸지말지 고민되네요ㅜㅜㅜ 야간근무라서 푹자야할것같은데 아주머니 계시면 불편하실것같은데..고민되네요 저처럼 남편이 야간근무하는분들은 어떻게하셨나요?
댓글
13
남편보다는 출산 막 끝낸 린쿵님 회복이 먼저 아닐까요? 어차피 새벽수유 하시면 린쿵님도 야간근무처럼 밤 새실텐데요. 남편분 왜 투덜거리시는건지!☹️

제몸이 먼저겠죠?ㅜㅜㅜ 저도 잠못자는거 맞는데... 저부터 걱정해야겠네요

그럼요ㅜ 주변 말 들어보면 출산 전에는 출산이 이렇게 산모 몸을 망가뜨려놓는지 몰랏다구 진짜 만신창이가 된다 하던걸요ㅜㅜㅜ물론 회복속도 차이는 다 다르겟지만요ㅜ 겁 잔뜩 먹고 저는 산후도우미도 6주 쓰려구요
저도 예정일 22일에 남편이 야간 근무자라 계속 고민했는데, 남편이 되려 괜찮다고 3주하라고 하더라고요. 잠귀도 밝은 사람이라 막상 그때가면 시끄럽고 불편한게 많을거 같더라고요. 몸 회복만 생각하라길래 일단은 2주로 계획하고 있어요ㅠ

남편이 퇴근시간도 불규칙해서인지 더 신경쓰이는것같아요ㅜㅜ남편은 도우미쓴다고 투덜거리긴했지만 이래저래 고민이네요ㅜㅜ
저랑 남편 둘다 밤에 일해요~~ 저는 안쓰려고요~집이 좁기도 하지만 남편이 불편할거같아서 걍 혼자 해보다 안되겠음 친정찬스좀 쓰려고요^^다른건 괜찮은데 남편잘때가 너무 걱정되요ㅡ

저희집도 그렇긴한데 이래저래 걱정이네요ㅜㅜ친정찬스는 아마 못 쓸것같기도하구요
엇 저랑 예정일 같으시네용~! 저는 조리원 퇴실후 산후도우미 쓸예정이에요 어디 부탁 할데가 없어서요 ㅠ 초반에는 서로 적응 안되고 불편하겠지만 적응되면 엄청 도움된다고 들었어요 ㅠ

저도 엄청 도움된다듣긴했는데ㅜㅜㅜ서로 적응못할끼바도 걱정이네요ㅜ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