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정부산후도우미 쓸지말지..

1월30일에 예정일인데 남편이 야간에 근무하는데...정부산후도우미를 쓸지말지 고민되네요ㅜㅜㅜ 야간근무라서 푹자야할것같은데 아주머니 계시면 불편하실것같은데..고민되네요 저처럼 남편이 야간근무하는분들은 어떻게하셨나요?

댓글

13

  1. 저도 친정찬스는 어렵고 남편 주야하는데 조리원끝나고오면 저도 부족한게많고 남편은 도우미분을 써서 자기도 배우고싶어하고 잘때는 저랑 도우미분이 케어하면 좋을꺼같아 2주하기로햇어요!

  2. 남편보다는 출산 막 끝낸 린쿵님 회복이 먼저 아닐까요? 어차피 새벽수유 하시면 린쿵님도 야간근무처럼 밤 새실텐데요. 남편분 왜 투덜거리시는건지!☹️

    1. subcomment icon

      제몸이 먼저겠죠?ㅜㅜㅜ 저도 잠못자는거 맞는데... 저부터 걱정해야겠네요

    2. subcomment icon

      그럼요ㅜ 주변 말 들어보면 출산 전에는 출산이 이렇게 산모 몸을 망가뜨려놓는지 몰랏다구 진짜 만신창이가 된다 하던걸요ㅜㅜㅜ물론 회복속도 차이는 다 다르겟지만요ㅜ 겁 잔뜩 먹고 저는 산후도우미도 6주 쓰려구요

  3. 저도 예정일 22일에 남편이 야간 근무자라 계속 고민했는데, 남편이 되려 괜찮다고 3주하라고 하더라고요. 잠귀도 밝은 사람이라 막상 그때가면 시끄럽고 불편한게 많을거 같더라고요. 몸 회복만 생각하라길래 일단은 2주로 계획하고 있어요ㅠ

    1. subcomment icon

      남편이 퇴근시간도 불규칙해서인지 더 신경쓰이는것같아요ㅜㅜ남편은 도우미쓴다고 투덜거리긴했지만 이래저래 고민이네요ㅜㅜ

  4. 저랑 남편 둘다 밤에 일해요~~ 저는 안쓰려고요~집이 좁기도 하지만 남편이 불편할거같아서 걍 혼자 해보다 안되겠음 친정찬스좀 쓰려고요^^다른건 괜찮은데 남편잘때가 너무 걱정되요ㅡ

    1. subcomment icon

      저희집도 그렇긴한데 이래저래 걱정이네요ㅜㅜ친정찬스는 아마 못 쓸것같기도하구요

  5. 엇 저랑 예정일 같으시네용~! 저는 조리원 퇴실후 산후도우미 쓸예정이에요 어디 부탁 할데가 없어서요 ㅠ 초반에는 서로 적응 안되고 불편하겠지만 적응되면 엄청 도움된다고 들었어요 ㅠ

    1. subcomment icon

      저도 엄청 도움된다듣긴했는데ㅜㅜㅜ서로 적응못할끼바도 걱정이네요ㅜ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