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아직 배뭉침이 뭔지 모르겠어요 ㅠㅠ 29주인데 .. 배가 뭉치면 아기한테 산소가 잘 안가서 휴식을 취해줘야된다는데 혹시 제가 둔해서 아기를 힘들게하는건아닌지 걱정돼요 ..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배뭉침을 태동으로 착각할 수도 있나요 ?
27주차고 아직 한번도 배뭉침? 을 느껴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이게 저만의 착각인지.. 잘 모르겠어요 ㅠㅠ 자궁경부길이가 짧아졌다 다시 좀 회복한 상태라 배뭉침이나 배땡김 증상을 관찰하는게 중요한데.. 땡기는건 알겠는데.. 뭉치는 느낌은 잘 모르겠어요.. 배에서 꾸울렁 하명서 배가 좀 튀어나오는게.. 뭉치는 것인지.. 근데 그게 통증이 있진 않아서 태동인가 싶었거든요. 제가 맞게 판단하고 있는 것일까요…?
댓글
8
배가 뭉치면 통증이 있어요
저도 이게 배뭉침인가 하는걸 못 느껴봤오요 지금 30주 인데 의사샘은 하루에 3~4번은 느낄 수도 있다는데.. 좀 둔한 거 같기도 하고;; 주수가 더 지나면 느낄 수도 있지않을까요?
튀어나오고 곧 들어가면 그건 아기 태동일 것 같아요! 뭉치는 건 누가 안 알려줘도 아 이게 뭉치는 거구나~ 알게 되더라구요 ㅎㅎ 꽉 쥐어짜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꾸울렁 하면서 지나가는건 태동인거같아요~ 배뭉침은 약간 안에 테니스공이 있는듯이 딱딱한? 그런느낌에용 ㅜ 자궁수축은 종아리 쥐 나듯이 배에 근육이 쫘악 땡기는 느낌 나더라구요 ㅜ

아… 자궁수축은 또 그런 느낌이군요 ㅠ 감사합니다 !! 🙏🏻🙏🏻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