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태아가 3주나 커요😅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태아가 3주나 크다는데요 ㅠㅠ 혹시 초산인데 일찍 낳을 수도 있나요? 2023/1/12 예정일인데.. 12월에 낳게 될까 봐 불안해요 ㅜㅜ

댓글

13

  1. 초산이여도 일찍 낳으시는 분들 있긴 하지만 제주변은 거의 40일+1,2일 찍고 자연분만 하더라구용… ㅋㅋ 저도 1/11일이 예정일이라 조마조마해용 12월 중순부터 대기는 타려구용.. (저 11월생 남편 12월생이라 피하고싶어욤😵‍💫)

  2. 저도 머리는 2주 몸무게는1주정도 크다고 하셨고 예정일은 1/10인데 이틀전에 병원검진날 혹시 이정도로 크면 일찍낳아야하냐고 여쭤보니 지금 상태로봐선 3키로 중반대로 나올것같다고 4키로 넘는거 아니면 괜찮다고 하셨어요 ㅎㅎ 진통이 빨리와서 12월에 낳는거아님 크게 걱정안해도된다하셔서 ㅎㅎ… 저도 군것질 많이 안하는편이라 말씀드렸는데도 선생님이 그런거에비해 아기는 잘 크고있다고 당분이나 군것질 조절하면 많이크진않을거라하셨어요 ㅎㅎ 전 그냥 12월에 나오게되더라도 건강하자 라고 마음먹었네요 이제…ㅋㅋㅋ

    1. subcomment icon

      저는 이대로 크면 예정일 정도에 4kg넘을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ㅠㅠ 흑흑 32주 부터 200g씩 큰다는데 30주에 2kg를 찍었으니 ㅜㅠ 진통이 빨리어면 12월에 낳을수도있고 ㅜㅜ 늦게오면 제왕절개 고려해봐야한다고 하셨어요 ㅠㅠ

  3. 12월에 낳으면 왜 불안하신거에요? 저도 1/2예정인데 12월쯤 낳겠거니 생각하고 있거든요ㅜ 그냥 아이가 어릴 때 또래에 비해 작다? 이거 말고는 차이 없지 않나요~? 저도 11월말 생이고, 친구중에 12월 말에 태어난 친구도 있는데 키가 70이 넘어서... 또 다 크고나면 전혀 상관없던데ㅜ 베동 보면 12월에 태어날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혹시 제가 모르는 뭐가 있나? 해서요. 조카 소아과 선생님은 오히려 태어난 날짜보다 태어났을때 몸무게가 중요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작게 태어난 아기들은 많이 먹여서 3년 안에 비슷하게 몸무게를 맞춰야 한다구요.

    1. subcomment icon

      저도 들은 얘긴데 요새 빠른 생 없어지고 하면서 1월생 아이들이 어쨌든 나이가 해당 년도 중엔 제일 많으니까 대장노릇하고 그래서 좀 자신감도 생기고 뭐 그런게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왕이면 1월생 뭐 그런걸거에요.

    2. subcomment icon

      열매맘님 말씀처럼 다 크면 크게 중요하지 않은거 같아요~ 다만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같은 반 연초생에 비해 조금 느릴 수 있으니까 보는 엄마 마음이 속상할 수 있고, 아님 정부 정책 같은게 해마다 바뀌어서 바우처나 각종 수당 금액도 해가 바뀌면 커질 확률도 있구요. 사실 뭐든 건강하게 태어나주면 되죠!

    3. subcomment icon

      아 저는 뭐 다른건 없고 건강하게만 태어나면 좋은데요! 23년에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생각에ㅠㅠ.. 참고로 저도 12월 생이고 별다른 불만은 없어요 ㅠㅠ

    4. subcomment icon

      저두 찰떡이맘님이랑 같은생각 ㅠㅠㅠ 저도 애가 커서 12월에 낳을까봐 걱정이에오 ㅠㅠㅠ 23년 혜택도 그렇고 만나이가 없어져서…진짜 우리 덜 움직이고 식단고ㅓㄴ리 잘해야대용 퓨ㅠ

  4. 오! 저랑 예정일이 같으시네요. 태아가 큰가보네요;; 초산이시면, 예정일에 맞춰 잘 나올 것 같은데.. 너무 걱정마세요.^^

    1. subcomment icon

      오! 예정일이 같다니 신기해요 ㅎㅎ 예정일에 잘 맞춰 나왔으면 좋겠는데 ㅜㅜ 불안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2. subcomment icon

      불안해하지 마시고, 병원에서 하라는대로 하시면 될꺼예요. 예정일이 같아 더 반갑네요.^-^

  5. 아이고 ㅠㅠ 군것질,과일 줄이셔야겠네오 초산이여도 빨리 낳을수 충분히 있죠!!!! ㅠㅠ..

    1. subcomment icon

      네 ㅠㅠ 의사선생님께서 군것질, 과일, 야식 등 다 끊으라고해서 식단 관리중이에요 ㅜㅜ 흑흑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태아가 3주나 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