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예정일 똑같으신데 저는정확히 4월28일 관계해서 생겼거든요ㅋㅋ 그날짜 앞뒤로 3일정도이지않으실까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날짜계산법이 따로 있나요? 아기가 언제생긴걸까요..

몇년동안 꾸준하게 피임약을 복용하고있었습니다. 몸건강때문에 잠시 피임약을 끊고 다시 복용할계획으로 마지막피임약복용한게 3월이고, 4월초쯤 피임약복용이 끝나고 4월6일날 마지막생리시작후, 8일날 끝났고, 그 뒤로 관계가진 날도 꽤 있었습니다. 그리고 배란이랑 가임기가 날짜계산처럼 딱딱 맞는편은 아니구요.. 출산예정일이 23년 1월 22일로 확정된후에 마지막생리시작날짜로 날짜계산을 해봐도 예정일인 23년 1월 22일이 안나옵니다... *마지막생리시작한 날짜- 4월6일 생리달력으로 추정계산 된 가임기- 4월 13일, 14일, 15일, 16일, 17일, 21일, 22일, 23일, 24일 생리달력으로 추정계선 된 배란기- 4월 18일, 19일, 20일 생리달력으로 추정계산 된 배란기와 가임기에 관계한 날- 15일, 18일, 20일, 22일, 26일 이중에 18일에는 한번에 2-3번관계했고,2-3번 모두 체외사정이었고, 20일에는 한번했지만 이날 역시 체외사정했고, 나머지는 자연스레 안에사정하였습니다. (+ 5월달에는 5월1일, 5월6일, 5월 9일, 5월 11일관계있었습니다.) 임신사실을 알게 된 후에 병원에서 추측하는 건 5월초쯤에 수정되서 임신된것같다고 대충적으로 이야기는 해주던데... 5월초에 관계한 날짜기준으로 날짜계산해도 예정일날짜가 안나오는데..... 아기는 언제쯤 생긴걸까요...?
댓글
10
ㅎㅎㅎ저희가 계획임신이었고 4/28-30 배테기 피크 떠서 임신됐는데 출산예정일 1/20일 이에요 배란일은 사람마다 다르니까 그 전후 관계에서 되신걸꺼에요!
배란이 맘님 생각보다 늦어졌을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요~ 저는 4.26.이나 5.1. 관계가 제일 가능성 높아보여요:) 저는 배란점액으로 거의 확실하게 배란일 계산이 되는 편인데, 병원에서 받은 주수랑 거의 확실하게 맞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저희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 4월 9, 10에 관계하고 12-13일 배란/ 20일쯤 착상되었을 걸로 예상 * 4.25. 임테기 두 줄/ 초음파상 아무것도 없음 * 5.4. 초음파로 아기집 확인(5주2일) * 1.4. 출산예정 인데, 맘님이 1.22.예정일이시니 저희랑 18일 차이로 계산해보면 * 4.30. 전후 배란 - 4.26.관계 후 생존해있던 정자와 수정 or 5.1. 정자와 수정 * 5.7.-5.10. 착상 요 시나리오 아닐까요!!

배란이 늦어진걸수도 있겠네요... 추가로 더 말씀드리자면... 3월달에 생리가 28일,1일,2일,3일,4일이었는데 이틀뒤에 부정출혈인지 모르겠지만 7일,8일,9일,10일까지 4일동안 생리처럼 또한번더 했구요...그래서 3월에서 4월사이 생리주기텀이 많이 길긴한데, 생리주기한달(30일)로 했을때 5월초에 생리를 했어야되는데 안해서 배란테스트하니까 선명한 두줄로 나왔어요, 그러고 5월9일날 병원가서 초음파보니 배란이되어서 다음쥬안으로 생리할것같다고 했었는데 하지않았구요.. 그래서 한주지난 5월15일 새벽에 임태기했더니 두줄확인했었구요.. 그리고 5월23일에 초음파상으로 아기집확인했었고, 이날이 딱 5주차였어요..

이러면 개암님말씀처럼 4월26일이 가능성 젤 높은거겠죠..?

5.23.이 딱 5주라면 배란이 3주(21일) 전에 되었다고 가정하고 5.2.에 이뤄졌네요!! 그럼 4.26.인지 5.1.인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그 두 관계가 젤 유력해보여용😊😊 임신주수로 2주=배란일로 보거든용ㅎㅎ 배란되자마자 수정되고, 착상까지 빨리 되신 경우인 것 같아요! 저흰 착상이 좀 늦어서 병원을 세 번이나 간 후에 아기집을 봤거든요🥲
저는 마지막생리시작일 4월1일(생리주기27-28일 아주 규칙적임), 4월 15-17일 주말에 남편이랑 한걸로 기억중이구.. 막생기준 2023.01.07일이 예정일이라고 답변받았어요 생리주기도 고려 하셔야할꺼같은데 피임약 드셨으니 그건 고려하기 힘드실거같고,, 출산예정일은 확정할때 애기 크기로 결정하는거라 막생기준 날짜랑 저는 하루 차이나요(예정일 1.8일) 그리고 정자가 배출된 이후 3-4일정도는 생존 가능하다고 하니, 관계한날보다 그 기간동안 더 늦게 수정되는 경우도 있지않을까요?
저는 1/20일이 예정일이였고, 병원에서는 4/21-24일 사이에 수정된 거 같다고 말씀해주시긴 했었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