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보약 다들 어떻게 드실꺼에요~~?

아기낳고 조리원에서부터 바로 먹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있는데 맘카페 보니까 기본 산후한약 드시는분들도 있고, 녹용 추가도 하시고, 가물치나 호박즙 드시는분들도 있는데.. 어떻게 먹는게 좋을까요ㅜㅜ 모유는 잘 나와주면 먹일거구 한약 짓게되면 모유먹인다고는 얘기할거에요! 다른 어머님들은 언제부터, 기간은 얼마나, 재료는 어떻게 드실 생각이세요~~~??

댓글

13

  1. 저는 엄마가 산전보약부터 먹으라고 성화셔서😂 39주부터 산전보약-출산 후 산후보약 먹을 것 같아요.. 출산 예정 한 달 전부터 먹자고 하셔서 병원에 물어본다고 우선 엄마 진정시켰어오..

    1. subcomment icon

      ㅎ하핳ㅎㅎㅎㅎㅎ진정시켜드리기😂 산전보약이 있는지고 몰랐네요!!

  2. 아는 언니들이 흑염소는 무조건 먹으라고 해서ㅠㅋㅋ 저도 조리원 아래층 한의원에서 지어먹을거같아용ㅋㅋ

    1. subcomment icon

      한의원에서도 흑염소 해주나요!!???

    2. subcomment icon

      아 흑염소는 먹으라고 했던말이 생각나는데 도저히 그건 못먹겠고 아마 산후보약으로 지어먹을거같아용ㅋㅋ

  3. 저도 병원이랑 연계되어있는 한의원에서 지어서 바로 출산 후 먹을 거 같아요 :-) 어르신들이 산후보약 산후보약 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겠죠!?

    1. subcomment icon

      맞아요ㅜㅜ 어른들쎄서 지어주시겟다고 하는데 호불호가...

  4. 저는 조리원이랑 같은 건물에 한의원이 연계되어있어서 조리원에서 지내는날만큼 한약제조해준다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그것만 먹을까싶어요ㅎ 딱히 한약먿고 효과를 본적이 없어서..ㅎㅎ

    1. subcomment icon

      우왕... 좋네용ㅜㅜ 그럼 병원에서 알아서 지어주겠어요..

  5. 산후보약/한약 꼭 먹어야하나요 저는 친정엄마가 호박즙을 해오셔서 저는 출산후 한달정도 지나고 먹을 예정이에요 호박이 붓기를 빼는데는 좋지만 호박즙의 이뇨작용을 돕는 효과 때문에 강제로 수분을 뺀다길래 신장에 오히려 부담을 준다고해요 그로인해 모유가 마른다는 얘기를 들어서 수유부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굳이 보약까진 안먹으려고합니다 별효과 못느끼셨다는분들도 꽤 있어서요ㅠㅠ그래도 몸생각해서 지어 드시는것도 나쁘진않죠!!

    1. subcomment icon

      고민이에요.. 드시는분들도 있는데 반대로 안드시거나 나중에 드시는분들도 있어가지구.. 추울때 낳으니까 괜히 산후풍도 걱정되구 살도 잘 안빠질까 걱정되네요ㅜㅜ

    2. subcomment icon

      저도 겨울생이라 산후풍걱정 그리고 살도 금방 안빠진다고해서 걱정이에요..그래서 우선 조리원에서 최대한 따뜻하게 관리하면서 회복하려구요!! 그 후에는 호박즙과 각종 영양제와 함께하며 식습관도 바꿔보려구요 건강한게 최고라서ㅎㅎ산후보약 안드시고 후회하셨던 분들도 있다고하니 잘 생각해보세용😆

    3. subcomment icon

      초유랑 모유줄걸 우선으로 생각해봐야겠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산후보약 다들 어떻게 드실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