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공 ㅠㅠㅠ 너무 와닿는 고민이네용 ㅠㅠ 엄마 마음이 가는대로 하셔요! 어떤 방법으로 수유해도 아기한테는 엄마가 곁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할거에요♡♡♡ 화이팅입니다!!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직수 유축 분유.....수유 고민 ^_ㅠ.....
현재 꽉찬 2주된 아가에게 직수+유축+분유 혼합수유 중이에여 ㅠㅠㅋㅋ 직수만 하다가 배고파하는 거 같아 분유보충을 했는데, 치밀유방이라 깊은젖물기가 잘 안되서 유두 상처로 인해 매번 젖물리기가 너무 아파서 유축수유도 추가되었어요..하 ㅋㅋ 유축 양쪽 합해서 100 정도 나오는데 애기가 한끼에 한쪽만 먹고 잠도 조금자요.. 깨워도 절대 안일어남 ㅠㅠ 유축해서 70ml 이상 먹이면 그나마 잘 자고 새벽에 남편이 분유먹일땐 그나마 2시간 자는것같고요. 이런 대환장 상태에서 완분을 가냐 유축수유를 계속 하냐 고민중인데요 단유하려니 젖이 아예 안나오는것도 아닌데 미안하고 직수하자니 유두통증이 너무 두렵고 유축하자니 일을 두배로 하는거같아서 뭐하나싶고 그와중에 새벽에 수유 건너띄고 자면 옷이랑 이불도 다 젖어서 이게 뭐하는건가 싶고 그래요 단유여부는 그냥 제가 정하면 되는건데 왜이리 마음을 못정하겠는지 하루에 열두번도 마음이 바뀌네요 ㅠㅠㅋㅋㅋ
댓글
21

따뜻한 말씀에 또 글썽글썽 ㅜㅜㅎ 애낳고 완전 수도꼭지됐어요 ㅎㅎㅎ 힘내요 우리ㅠㅠ 고마워요!

저두용 ㅠㅠㅎㅎ 맨날 질질입니당ㅋㅋㅋ 힘 되셨다니 기뻐요! 화이팅!!
저도 치밀형유방에 유두 통증너무심해서 젖물리기 무섭지만 집에서 시도때도없이 물렸더니 진짜 6일정도 지나니깐 이제 유두가 안아파요! 그래서 완모는 힘들고 혼합으로 계속하려구요~~~~ 근데 완분 완모보다 제일 힘든게 오히려 혼합이라고 하더라구요ㅠㅠ 저는 분유타기 힘들고 새벽에는 오히려 직수가 편해서....아침점심저녁 직수안물릴땐 유축도해서 힘들긴하지만 그래도 나오는젖을 안먹이기도 미안해서 가능한기간까지하려고 계속해서 하는중이에요!

치밀유방 애기가 유륜까지 잘 무나요?? 넘 부러워요 ㅠㅠ 2주내내 눈물뚝뚝흘리면서 해봤는데 저는 언제쯤 안아파질까여ㅜㅜ 혼합이 진짜 젤 어렵대요 대단하세요!
저는 직수하고 싶은데 아기가 잘 못빨아서 33일 아기ㅋㅋ계속 유축수유중이에요ㅠ 양이 만아서 2~3시간 마다 유축하는데 죽을맛이에요ㅠㅠ 가슴우 마사지를 해도 뭉쳐서 잘 안풀려서ㅠㅠ 유축하면서 손으로 짜줘야해서ㅠ 손목 손가락 다나가고ㅠ 근데 아기가 먹는거 보면ㅋㅋ또 열심히 유축해야지 하는데...ㅋㅋ내가슴이 내가슴 아닌거 같은...ㅋㅋ아파서 손을 못대요ㅠ

유축수유 진짜 넘 힘들죠ㅠㅠ 제가 이번주 유축수유중인데 유축기로 해도 유두통증 있어서 손유축하느라 손목도 아프고 헝 ㅋㅋ 아기 먹는모습이 진짜 넘이쁘니 ㅜㅜ
저도 유두균열에 툭하면 막히는 유관에 직수할때마다 손끝 발끝까지 찌릿거릴정도로 소름돋고 아파서 아기한테 웃어줄수가없더라구요ㅠㅠ 아프니까 예민해져서...그래서 유축수유+분유했는데 여간힘든게 아니더라구요....일주일만에 포기하고 단유했네요...엄마가 편한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정신적으로 힘들면 산후우울증 쎄게와여ㅠ 저희 행복한육아해요!!화이팅!

직수 물릴때 저도 모르게 으악 하며 눈물이 주륵 나오니 남편이 그냥 단유하라고하는데도 이게 잘 안놓아지네요 ㅠㅠ 미안해서 또울고ㅠ이게 산후우울이려나요

분유먹고도 트림시원하게하고 배넷짓으로 웃으면서 자는거보면 너무 귀여워요ㅠㅠ 요즘 분유잘나오는데 미안한마음이라뇨! 주위시선때문에 저도 살짝 있긴했지만 자연단유 2주차!아주행복하게 육아중입니다! 물론...호르몬때문에 애기랑 같이 울때도 많습니다😭
엄마의 행복과 상황이 우선이예요! 조리원 나가고 나서의 환경도 고려해보시길 ㅜㅜㅜ

마음이 하루에도 몇번씩 바뀌어요 흑 ㅠㅠㅎ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