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도 고양이 두마리 키워요 ㅋㅋ 시댁에서 말씀 꺼내시면 “관리 잘하고 이써요^^” 하고 한귀로 듣고 흘립니다.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셔야해요! ㅋㅋ 그시절 분들은 어쩔수가 없더라고요 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반려견,반려묘 키우시는분들 어른들 잔소리 다들하시나요ㅎㅎㅎ
저희집엔 9년을 함께한 고양이 한마리가 있습니다 ㅠ ㅠ 저는 고양이도 너무 소중하고 정들어서 아기랑 평생 같이 키울거예요 남편도 마찬가지구요 임신때부터 예상은 했지만 양가 어른들이 동물털 애기한테 안좋다 다른사람에게 맡겨라 애기 할퀸다 알러지생긴다 입양보내라 방에 가둬라 하시는데..... 은근 스트레스네요 ㅠ ㅠ 저희집만 이런가요 다른 맘님들도 잔소리 들으실까요 ㅋㅋㅋㅋㅋㅋ 그나마 전 한귀로듣고 한귀로 흘리는편인데 남편은 그러질못해서 저보다 스트레스를 더받고있습니다 ㅠ ㅠ
댓글
5
외국은 정서 안정과 발달에 좋다고 강아지 고양이 많이 키워요. 그리고 오히려 강아지 고양이와 같이 큰 아기들이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천식과 아무 관련 없고 오히려 면역력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도 봤던거 같아요. 보내지 마세요. 아기가 왔다고 9년이나 함께해준 고양이 입양 보내면 오던 복도 다 날라 갈거 같다고 이야기 하세요. 고양이가 은혜갚는다고 이쁜 아기 보내준거고! 아빠 엄마가 신경써서 케어 할거고 안다치게 할건데! 남편분 한번 지르셔야 할듯요!!!
ㅜㅠ 하아 충분히 백퍼 너무나 공감합니다. 저희도 강아지 2마리 ㅠㅠ 전 아직도 개엄마인지 다덜 애기낳으면 애기가 더 이쁘다는데 여전히 개딸들도 여전히 사랑스럽고 똑같아요. 당연한거지만요. ㅎㅎ아직 친정인데 개두마리랑 같이 첨부터 지냈어요. 아이만 침대분리해서 재우고요. 첨뷰터 같이 지내야 면역력이 생긴다고 해서. 어른들걱정 잔소리 등등 다 무시하고 그렇게 3주째. 아이들 털 많이 빠지죠. 근데 어차피 조리원에서 2주 병원서 일주 총 삼주동안 격리되어있어서 충분히 예방한거맞거든요. 아파도 내애고 알아서 내가 주의하고 살핀다고 양가 어른들께 부탁을 간곡히 드렸습니다. ㅠㅠ 생각보다, 어른들의 저 생각 .. 쉽지않아요. 맘 굳게 드시고, 화이팅입니다. 미국 논문에서는 강아지나 고양이들이랑 같이 큰 아이들이 면역력이 더 좋다고 하던데... 그 말믿고 전 오늘도 개딸둘이랑 치대며 육아합니다.
반려동물도 가족인데.. 어른들은 가축으로 생각 하시는거 같아용 ㅜㅜ
저희 집에는 고양이가 5마리 있는데 친정 부모님은 오랫동안 고양이를 키우셨고, 시부모님은 제가 워낙 동물 좋아하시는 거 아셨고, 임산부한테 고양이 괜찮냐고 물으신 거 빼고는 별 말씀 안 하셨어요. 저는 오히려 양가부모님 외의 식구나 미혼의 친구들이 고양이 털이 아이한테 안 좋은 거 아니냐, 입양 보내라 하더라구요. 어른들이 뭐라시면 고양이 5마리 키우는 집도 있는데 아이한테 괜찮다더라 해주세요ㅋㅋ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