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분유수유량 고민

안녕하세요 ​ 35일차 3.4kg 출산 후 어제기준 4.7kg 된 남아를 키우고 있습니다 ​ 분유수유 중인데 분유 수유량 때문에 걱정이에요 90씩 두시간마다 수유하다가 현재 보통 120~130씩 세시간 간격으로 수유 중인데요 ​ 낮시간 수유텀이 짧아지고 있는게 고민입니다 병원에서 몸무게 x150~200 에 맞추어 수유하면된다면서도 아기가 먹고싶어할때 먹여라 1000은 넘지 않게 해라 하셨는데요 아기다 먹고싶어할때 먹고싶어하는 만큼 먹이면 1000을 거뜬이 넘겨서요..... ㅠㅠ 지금도 1000 꽉차게 혹은 조금 넘게 먹고있는데 ​ 1.수유텀 짧아지기 시작하면 더 먹여도 되는지.. 2. 아이가 더 자라면 지금 먹는 양에서 증량을 서서히 하줘야할텐데 이때도 총량은 1000이하를 지켜야하는지. 그러면 수유텀을 세시간에서 더 넓게 가져가야하는건지 ​ 분유수유 정량맞춰 먿이면 된다 생각했는데 너무 어려워요 ㅠㅠ 맘ㅎ이먹는 아가 분유수유 팁 경험담좀 들려주세요ㅠㅠ 초산맘이라 아는게 없는 엉망진창 엄마입니다 어떻게 키우고들 계시는지 궁금해요!

댓글

4

  1. 3.53kg에 애기태어나서 현재 27일되었는데 5kg 나가고 3시간 140ml텀 하고있어요 저희 애기는 여자아입니다 90~100주면 너무 양이 적은지 계속울어요 하루 정량 신경안쓰고 배부를정도로 먹이고있어요 성인들도 먹는양 다르듯이 애기들도 다르다고 생각들어서 그렇게 진행 하고있습니다!

  2. 저도 고민이었는데..ㅜㅜㅜ

  3. +,- 200정도는 괜찮다했어용!

  4. 40ml에 1시간 정도로 수유텀 만들어주시면 될것닽아요! 120~130이면 3시간(최소2시간반) 지켜줘야 배앓이안해용 ㅠㅠㅠ 증량해도 텀이 늘기때문에 총량 1000 아래로 될거에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