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잘 자야 잘 커요! 아기는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는 동안에 크거든요~ 낮잠 밤잠 할거 없이 잘 자야돼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 후 무조건 재우는 산후도우미분..
오늘 출생 23일째고, 산후도우미분 오신 3일차에요! 신생아는 먹고 자고 싸는 것 밖에 없다고 하지만 낮에 수유 끝나고 트름시키신 후에 항상 재우기까지 하시는데.. 그리고 잠들때까지 계속 안고 계세요. (잠투정으로 계속 안고 계시는거라거 하시더라구여..) 괜찮은 걸까요?? 낮에 계속 자니까 밤에 안잘 것 같아 걱정도되고 계속 안고계셔서 손탈 것 같기도 하고.. (아직 밤에 확실히 안잔다! 는 아니에요..) 아직 1개월도 안되서 밤낮 못가린다고 괜찮다는 글도 보긴 했는데.. 다른 산후도우미분들은 어떤가요??
댓글
9
저는 교체 전 도우미분이 곤~히 자는애를 안내려놓고 굳이 안고계시면서 두시간이며 세시간이며 티비보며 쉬시고 안마의자 앉아서 쉬시고했어요🤗 손을 타게되긴하는 것 같아요 그 분땜에 등센서생겨서 고생중이에요ㅠㅠ
지금은 많이 안아주면서 애착형성 하면 좋대요🤗
지금 많이 안아주시는게 조아요~^^저도 산후도우미하신분이 계속 안아주셨는데 지금 손타거나 하는거 전혀 없어요~~
저희는 트림까지시키시고 애기가 눈 뜨고 안자고있으면 눕혀서 모빌보고 놀게해주시고, 아기가 분유먹으면서 잠들려고하면 트림시키신 후 바로 재워주세요~그런데 잠투정 할때는 계속 안아서 달래시긴 하더라고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