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나 여기 어디인가요??ㅠㅠ 진짜 글만 봐도 스트레스 ㅠ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 스트레스
출산한지 15일이 지나 내일이면 조리원 퇴소하는 날입니다! 모유수유 권장 조리원이라 계약하고 들어왔는데.. 처음에 아가가 젖도 안물고 남편도 퇴실하니 눈물만 나더라구요..게다가 신생아실 선생님들 방식도 다르셔서 어떤 분은 아기가 눈 뜨면 바로 젖을 물리라고 하시고 또 어떤 분은 젖 물리지 말고 안고 계시라하고..너무 혼란스러웠어요..또 수유콜을 자주 받았더니 이제는 아기가 울기만 하면 저한테 데려가라고 하시더라구요ㅠㅠ여기가 이번주 주말부터 리모델링을 한다고 해서 애기들도 지금 3명 남아 선생님 1-2분이서 보시는데 어제는 아기 4시간만에 신생아실 보냈더니 선생님이 본인 혼자 있어서 아기 못 안아주니까 저보고 재워서 오라고 짜증투로 얘기하는데 현타가 오더라구요..그래도 관리 받으러 들어왔는데 계속 기저귀 갈고 재우고 하면서 손목도 나가고 소양증도 생기고 게다가 이번주는 프로그램도 공지 없이 하나도 진행되지 않는데 그냥 조리원 와서 스트레스만 받아 가는 것 같아요ㅠㅠ
댓글
15
헐 너무 책임감없는 조리원이네요😤 지금쯤은 퇴소하셨겠죠?ㅠㅠ 전 내일 퇴소랍니다 ㅎㅎ 찐육아 화이팅하세요🫠소중한 엄마손목지키시구요!
아니 이게 무슨 프로 정신도 없는.. 정말 별로네요😮💨😮💨😮💨😮💨😮💨

어제 오후에는 청소 이모님이 방에 오셔서 내일부터 리모델링 시작해서 정리해야한다고 적외선치료기?도 빼가시더라구여..ㅎㅎ
저도 조리원들어와 있는데 너무 돈이 아까워요ㅜㅜ금요일에 퇴소인데 모유수유 물어봐도 대충 알려주고 분유먹일때도 자세만 잡아주고 그냥 슝~~나가버리고요...이 돈으로 입주형 도우미 부르는게 나은것 같아요ㅠ배우는 것도 없고 말도 예쁘게 안해서 스트레스만 쌓여요ㅠ

말투 하나에 기분이 확 상하더라구요ㅠㅠ 저독 다음에 둘째가 생기면 조리원 안오고 입주형 도우미 생각하려구요!

어제 소아과 회진왔었는데 저희아기보고 까칠하게 생겼다고 얘기해서 신랑이랑 둘이 기분 확 상했었어요ㅜㅜ조리원와서 스트레스만 받다가 내일 퇴소해요ㅠ
저랑 비슷하시네용 저도 낼 퇴소고 모유수유 권장 조리원 ㅎㅎ 이것저것 알려줄줄 알았더니 개뿔이더라고요 아쉬운 소리 할때만 신경쓰는척 하고 ,,, 그래도 몇분 좋은 분들 덕분에 최악은 아니지만 그냥 그랬어요 ㅎㅎ 모유량 안나와서 눈물바람일때도 계약할땐 자기 손길이 닿으면 모유수유 못하는 사람이 없다고 큰소리 치던 원장님... 뭐 조언같은거 없고 잘하고 있어요 이러고 휭 가버리고 ㅋㅋ 별로인데 많은거같아요 ...산후도우미 급하게 불렀는데 좋은 분 오셨으면 좋겠네요 ㅠㅡㅠ

맞아요ㅠㅠ저도 다음주부터 도우미 이모님 오시는데 좋은 분이길 바래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