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너무 우울하네요

지금 8주차인데 입덧도 힘들고 회사에서 인간관계로 힘들어했어서 퇴사하고 싶다했더니 남편이 조금만 힘내보는게 어떻겠냐고 혼자 돈벌려니 힘들겠구나 싶었는데 그럼 한발 양보해서 육아휴직 땡겨서 일찍 쉬고싶다 했더니 그럼 너 잘리는거 아니냐고 그러더라구요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데 남편까지 그러니 너무 서운해서 매일 울다가 병가 2주 내볼까 또 물어보니 그러다 미움사는거 아니냐고 또 부정적으로 .. 한번도 응원을 해주는 법이 없네요 호르몬때문에 제가 예민한건지 매일매일 눈물만 나요..

댓글

10

  1. 저도 7주차에 직장 생활하고 있습니다. 임신소식을 듣고 일 바로 그만두라고 했다던 다른 집 얘기를 듣고 몹시 부러워하는 요즘이에요. 오늘은 업무 실수로 한소리 듣고 나니 더 무기력해집니다. 평소같으면 실수 인정하고 맘을 다잡는데 오늘은 그게 안되네요. 출산휴가 육아휴직 혜택 다 받고 싶고 남편도 그러길 바라는 눈치지만 저도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에혀ㅠ

    1. subcomment icon

      에고 저랑 같은 상황이시네요 ㅠ 산전육아휴직도 있으니 넘 힘드시면 꼭 쓰세요 산후 일수가 적어지지만 그래도 지금 행복한게 우선인거 같아여 ㅠㅠ 홧팅입니다!!

  2. 저도 지금 8주차인데 입덧 때문에 장난아니에요ㅠㅠㅠ 저도 사정상 맞벌이를 해야해서 일하면서도 헛구역질 여러번 하니 힘들더라구요.. 토는 안해서 그나마 참을만한데 호르몬분비로 눈물도 많아졌어요. 너무 힘드시면 육아휴직 당연히 쓸 수 있으니 꼭 쓰세요!!! 임신 초기 12주 전까지 쓰는 워라벨 제도도 있어요! 2시간 단축근무하는건데 월급도 그대로 주고 괜찮드라구요!

    1. subcomment icon

      네 ㅠㅠ 입덧땜에 힘드시죠 저도 막 우울해지더라구요 저희 같이 힘내봐요!!

  3. 임신 중 남편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대!!ㅠㅠㅠ 너무 속상해 하지말아요ㅠ 외벌이의 중압감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지만ㅠ 긍정적으로라도 말 해주지,,, 그리고 지금은 내 몸이 중요하고 내 애기가 중요하답니다!!! 미움 사는것도 남편 생각이고 잘리는 것도 남편 생각이니깐요? 어떻게 될지 사람일은 몰라요!!!!

    1. subcomment icon

      응원 넘 감사해요 ㅠㅠ 그래도 괜찮다는 말 들으니 힘이 나네요!!

  4. 그 맴 알 것 같아요ㅜㅜ 직장생활 하다보면 결국 인간관계 문제로 넘 스트레스죠ㅠㅠ 저는 철판 깔고 제가 누릴 수 있는 권리 다 쓰려고 하고 있어요! 말로는 조심해야 하는 시기라며 챙겨주는듯 하다가도 제가 제 권리 쓰면 눈치나 쿠사리 매일 줘요ㅋㅋㅋ그래도 저는 적극적으로 쓰기로 했어요! 어차피 그런 사람들은 잘해도 뒷말하는 사람들인데 내가 내 법적 권리 사용하는 걸로도 뭐라 하겠죠 당연히ㅎㅎㅎ 그래서 더더욱 제 권리 챙기고 있습니다! 일단 엄마 건강과 찾아온 생명부터 살려야죠! 병가나 단축근무(모성보호) 제도 적극 활용하세요! 그리고 같이 힘내요! 처음이 어렵지 하다보면 마이웨이되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헉!! 병가도 눈치보여서 못말하고 있는데 ㅠㅠ 용기내봐야겠어요.. 마이웨이 정신! 감사해요ㅠ

  5. ㅠㅠㅠ 제가 더 속상하네여 ㅜㅜ 스트레스받으면 아기한테 더 안좋으미 병가라도 쓸수있음 쓰세요 ㅠㅠ 써라고 만들어진건데 써야죠!!

    1. subcomment icon

      그쵸..? ㅠㅠ 감사해요.. 제가 유난인가 싶어서ㅠ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너무 우울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