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대학병원이랑 동네 분만병원 다니는데 11주에 대학병원 갔더니 정밀초음파 볼때 초음파쌤이 목 투명대랑 코뼈 사이즈 재시더라구요. 근데 딱히 기형아검사다 이런말씀 없으셔서 교수님께 동네 분만병원에 13주에 기형아검사랑 입체초음파 예약되어있어서 이거 취소하면 되냐니까 입체초음파 대학병원에서 안찍어주니까 보고싶으면 가서 검사 받으라고 상관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스케줄 잡아주시는 분도 1차 기형아 검사 4주뒤에 와서 받으면 된다고 하셔서 물어봤더니 대학병원에서는 우리가 말하는 2차 기형아검사를 1차로 보나봐요. 아마 지민님도 정밀초음파 보실때 투명대랑 코뼈 다 보고 이상없어서 얘기 안하신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어요ㅜㅜ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기형아검사를 안해요
대학병원다니는데 12주라서 기형아검사안하냐고하니 16주에 할거라고 그런경우도있나요?
댓글
11

그러면 따로 기형아검사는 안하신건가요? 저는 사실걱정되시 오늘 예약해놨거든요ㅎㅎㅎ

네네 따로 피검사같은건 안했어요 ㅎㅎ .. 저는 그래서 동네 분만병원에 예정되어 있는거 그냥 받으려구요ㅠㅠ

받아야 그래도 먼가 안심이 되는것같아요~ㅎㅎㅎ

맞아요~~ ㅠㅠㅎㅎ 건강한 임신 되세요 ~~❤️
1차 기형아검사 13주6일까지만 할 수 있다고 하던데... 저는 다음에 1차 기형아검사 한다고 아예 니프티검사까지 다 안내받고 왔어요.
엥? 전 12주에 한거같은데 16주는 너무 늦다고 보통2차에 하지않나용..?
16주면 저 다니는 산부인과 쌤은 넘 늦는다고 하셔서 저는 11주인 이번주에 해요... 흠 ㅎㅎ2차를 보통 16주에 하지 않나요..?
오잉..저두 대학병원인데 12주6일에 검사예약되있어요 16주면 2차아닌가용? 🤔

아예 한번만하려고하는건지..

저두 대학병원 12주3일예약이용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