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질문 몇 개요~ 아기 수영, 얼굴 로션, BCG 고름, 수유...

매일매일 질문해야지~하면서도 육아하다보면 까먹어버려서 질문이 밀렸어요 ^^; 1. 토요일에 첨으로 아기 수영해 봤는데요. 의외로 안 울고 잘 하더라구요~ 근데 2분 좀 지나니까 힘 빠지는지 엥~~해서 종료 ㅋㅋ 검색해보니 너무 오래하거나 자주 하면 아기 근육통 올 수도 있다고 하는데, 베동님들은 일주일에 몇 번 정도 아기 수영 해 주시나요? 전 계획은 일주일에 2~3번 생각 중인데, 너무 적은지요? 매일 하는건 아기한테 무리겠죠?? 2. 아기 목욕하고 얼굴에 로션 발라주시나요? 전 몸에만 발랐는데 얼굴에도 발라야 하는지 궁금해용 3. BCG 맞은지 3주 지났는데 아직 고름이 안 생기네요 ㅠㅠ 다들 언제쯤 고름 나왔어요? 고름 나올때 그쪽 팔 만지면 아기가 아플까요? 수유할때 BCG맞은쪽 팔 눌리면 아플까봐 걱정돼서요~ 4. 전 혼합수유 중인데요~ 아기가 많이 안 먹어요 ㅠ.ㅠ 몸무게는 4.8키로 정도인데 120매번 타는데 아기가 한번에 80만 먹고 밀어내요 ㅠㅠ 진짜 가끔 120 다 먹어주면 박수치고 난리나요 ㅋㅋㅋ 그래서 80먹으면 직수해서 틈틈이 보충해 주려고 하는데요. 어쩔땐 어차피 조금 먹을거니까 80 탔는데 갑자기 더 먹고싶어하더라고요 ㅋㅋㅋ 분유 타는 시간에 애기 입맛 떨어질까봐 80 다 먹자마자 찌찌 물려서 직수했는데, 이렇게 분유 먹고 바로 모유 줘도 괜찮은가요? 영양학 적으로(?) 괜찮을까요? ^^; 혼합수유인데 모유가 많은 편도 아니라서 직수로는 애기 배를 못 채우는 것 같아서 항상 모유+분유, 분유+모유 이렇게 이어서 하게 되더라구요. 중간중간 트림 시키구요. 이렇게 해도 괜찮을까요?? 아침부터 너무 질문이 많아서 죄송해용! (사실 더 있었능데 글 쓰려니 생각이 안 나네요 ㅠ0ㅍ) 똑똑한 베동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8

  1. 1번 생후 48일차에 수영 처음 했는데 아이가 수영을 너무 좋아해서 욕조 가득 받아놓고 매일 수영하네요;; 들어가자마자 신이 나서 아주 활어에요 ㅋ 팔딱팔딱 첨엔 인터넷 보고 15분 그랬는데 저희 애는 지치지도 울지도 않아서 30분; 그만 하자 하고 꺼내면 아쉬워하는게 느껴지는; 2번 꺼내자마자 씻기고 몸 전체 로션 발라줘요. 3번 우리 아이도 한달 되어가는데 고름은 없고 오늘 보니 살짝 붉은 자국. 내일 접종 가는데 가서 여쭤보려고요

    1. subcomment icon

      우아 수영을 15분 넘게!! 아가 체력이 대단해요, 부럽♡ 제니는 2분~6분 정도면 지치는거 같더라구요 ^^

  2. 2. 저는 로션 초반에 발라주다가 친정엄마가 애기 피부도 건성 아닌데 뭘 발라주냐고 해서 요즘엔 안발라줘요. 얼굴에 태열끼 있으면 그부분만 가끔 수딩젤 발라줍니다. 3. BCG맞은지 4주가 지났는데 이제 고름 좀 생겨볼까? 하고 그 주위가 빨개지고 있어요.

    1. subcomment icon

      오 그렇군요! 수딩젤! 저희 아가도 아직 고름전이라서 긴장 중이에요 ^^

  3. 저에게 해당되는 2-3번 이야기 하면 태열땜에 얼굴도 발라주고 있구요! 72일차인데 이제 다 빠져갑니다!

    1. subcomment icon

      아 태열 생기면 로션, 보습이 중요하군요! 이마에 조금 태열 올라왔는데 이제부터라도 보습 잘 해줘야 겠어요. 답변 감사해요 ♡

  4. 1. 저희 아기도 저번주부터 수영시키는데 일주일에 3번해요 이틀에 한번씩 목욕 전에 시키고 목욕까지시키고나와요 ㅎㅎ 10분정도하는데 아기가 물을 좋아해서 나오면 울어요 어제는 목튜브 껴주니 수영하는걸 아는지 좋아하더라고요 ㅎㅎ 발차기를 좋아하는데 욕조안에서 발차기하면 무리도 안가고 좋은지 폴짝거리며 다녀요 ㅎㅎ 수영시 아기 피부 상하는것과 태열 내리기위해 36도에서 수영시켜요 씻기고나와서 헹굼물은 38도로 빠르게 닦아줍니다 2. 아기 목욕하기전에 얼굴 세수 시키고 머리 감기지 않으시나요? 물이 마르기전에 바로 보습해주셔야합니다! 얼굴과 몸 모두 보습해주셔야해요 아기가 얼굴이 지성이면 꾸덕한 크림형태보다는 물타입 로션과 가벼운 크림을 발라 보습해주시고 수시로 발라주세요! 3. 저희아기도 주사 맞은지 3주 지났는데 붉게 올라오고있고 고름은 아직 안생겼어요 아기마다 한달정도에 고름이 차기도한다니 고름이 생기면 닦거나 소독하거나 약바르지마시고 그냥 씻길때 자연스레 떨어지도록 두시면 됩니다 우리아기는 씩길때 팔을 잡게되는데 울진않아요 ㅎㅎㅎ 아파하는것도 모르겠네요! 4. 저도 혼합수유했었는데 모유 > 분유는 괜찮은데 분유 > 모유는 안좋다고 하셨어요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ㅠㅠ 조리원에서도 그렇게 하지말라고하시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분유 100먹으면 120 태워서 80정도 먹고 빼봐요 뿌엥하고울면 20더 먹이고 빼보고 안울면 80에서 끝내고 소화시켜요 그럼 텀은 짧아지고 아기가 알아서 배고프다는 신호를 주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수유텀에 맞추지않고 반응수유 중인데 아기가 알아서 2-3시간마다 배고프다는 신호를 줍니다 ㅎㅎ(품에 파고들기, 딱따구리 등) 부족한 설명은 똑똑맘들이 오셔서 보충 해주실거같아요 ㅎㅎ 엄마는 항상 걱정이 많죠 우리 오늘도 육아팅 하자구요!

    1. subcomment icon

      우아 자세한 답변 감사해요! ♡ 1. 3번 정도 딱 적당한 것 같아요. 10분이나 한다니 대단해요~ 제니도 조금씩 시간을 늘려봐야겠어요 ^^ 토욜에 38도로 하니까 처음 들어갈때 좀 뜨거워하는 것 같아서 급하게 찬물 보충하고 그랬네요 ㅋㅋㅋ 이제 36도에 맞춰야겠어요! 2. 맞아요. 얼굴세수 --> 머리 감기 --> 몸 목욕 이렇게 하는데, 지금까지 얼굴에 로션은 한번도 안 해줬어요 ㅠㅠ 이제 조금이라도 발라줘야겠어요! 3. 저도 고름 생길 마음의 준비하고 있어야겠어요 ^^ 오늘부로 4주차 접어들었어요. 아기가 아픈지 안 아픈지 잘 모르니 아직도 왼쪽팔 잡을때는 조심스럽더라구요 4. 엇! 그렇군요! 어쩐지 분유->모유 줄때 뭔가 느낌이 안 좋을 것 같았는데, 조리원에서 그렇게 말씀하셨다니 진짜 좋진 않은가봐요! 물어보길 잘 했네요 ㅠㅠ 저도 요즘 반응수유하려고 노력중에요. 자세한 답변 감사해요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질문 몇 개요~ 아기 수영, 얼굴 로션, BCG 고름, 수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