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저녁 7-8사이에 시키려고 노력해요 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목욕 언제 시키세요?

54일차 수유텀 3시간 150 먹어요 요새 낮잠을 잘 안자서 보통 4시간반 정도 자는거 같아요 눈뜨고 있을땐 거의 찡찡....ㅠㅠ 밥 먹고 모빌 좀 보여주면 바등바등 거려서 낮잠시도하면 극한의 잠투정으로.... 낮잠4는 안자면 밤잠 입면이 더 힘들대서 아기띠라도 메고 억지로 재우는데 아기띠해서 재우면 너무 딥슬립하셔서 항상 목욕전에 깨워야하는 상황이 오는데 잠에 취해서 무슨짓을해도 잘 안깨요.. ㅋㅋ 결국 그런 애를 목욕 시키면 또 난리난리되고 ㅠ 잠투정 대박하고 입면도 잘 안되는 너낌 어제는 사진찍는다고 설치다가 낮잠4를 날려먹었는데 잠투정이 어떻게 해도 안달래지길래 그냥 두시간만에 목욕 시켰는데 눈뜨고 있을때 하니 안울더라고요...? 그리고 분유 주니까 바로 기절해서 밤잠 들어가셨거든요 낮잠4를 억지로 재우는게 진짜 좋은건지 목욕을 매번 깨워 시키는게 맞는건지 ㅜㅜ 그렇다고 밥 먹기 한두시간 전에 목욕시키면 또 밥 달라고 난리가나고 밥먹을때 맞춰 깨우면 배고프다고 난리가나고 ㅋㅋㅋ 목욕 시간 잡기가 진짜 쉽지가 않네요ㅠㅡㅠ 다들 어떻게 하고 계신가용 꿀팁있으시먄 마구마구 알려주세요🫠💕
댓글
21

다들 비슷하네용 저도 목표는 그런데 8시까지 안일어나는날은 고민이 많아집니다 ㅎㄹ
낮잠4는 30분이상 안재워요. 7시쯤 목욕하고 막수하고 8시전에는 안자도 눕혀놓고 나와요. 그러면 5분10분 혼자 놀다가 잠들어요

낮잠4를 짧게재워야하는군요! 눕혀놓고 나오면 잔다니 유니콘 아가네용...💕
안자고 버틸때도 있는데..쪽쪽이 물려서라도 재울려고 하는 편이에요🥲 목욕을 7시-7시반 사이에 해서 30분이라도 자게해요. 또 너무 자면 살짝 생활소음 크게 들리게해서 깨우는데 바로 옆에서 떠들어도 못일어나는 날이면 그냥 재웁니다..🤣🤣🤣

요샌 잠투정들어가시면 쪽쪽이도 뱉어버리시네요ㅠㅠ 아기띠만이 그를 재울수있는데 아기띠에서 자면 흔들어 깨워도 잘 안일어나요 ㅎㅎㅎ 몇번 그래서 목욕 스킵한 날도 있는데 그러면 또 밤에 깨서 힘들더라고요ㅠ😇
저는 낮잠4에서 깨고 좀 놀아주다가 30분뒤에 목욕시켜용!!! 수유시간은 목욕후에 바로요! 원래 3시간텀인데 목욕하고만 2시간반이에요 ㅎㅎ

깨서 놀다가 목욕시키고 싶은데 꼭 뒤늦게 꿀잠자고 일어나자마자 밥달래요 ㅋㅋㅋㅋ ㅠㅠ 그럼 수유하고 한시간반만에 일어나서 30분 정도 놀고 목욕하고 밥먹는거네용 한시간 반동안 안자고 버티면 어찌 하시나요? ㅎㅎ

수유하고 한시간뒤에 재워서 낮잠4는 30분만 재워용!! 한시간반이라고 하시믄 낮잠4 시간 말씀하시는건가여?? 진짜 무슨수를 써서라도 재움니다...ㅋㅋㅋㅋㅋ 지금은 잠텀 맞춰서 눕히면 등대고도 잘자는데 그전에는 안아서라도 잠깐씩 재웠어요ㅜㅜ

아하 한시간만에 자주나보네요... 저희 아들은 안자요 ㅋㅋㅋㅋ ㅠㅠ 30분뒤에 깨우는군여 흠 그 방법도 한번 츄라이 해봐야겠어요 ㅠㅠ 안고 잘자면 깨우고 싶지가 않은 애미 매음,,, ㅠ

저는 잘자먄 귀여워서 사진하나찍고 깨움미다.... 잠은 밤에 자라! 는 마음으로...ㅎㅎㅎㅎㅎㅎㅎ 저도 잘자주기시작한지 얼마안됐어요! 낮잠교육 어려워요ㅜㅜ

밤잠은 누워자는데 낮잠 진짜 지옥이네요ㅠㅠ 갈수록 더 심해지는듯 합니다 ㅋㅋ 원더윅스겠죠... ㅠ

저도 낮잠 지옥이었어요ㅠㅠ 2개월반쯤 지나니 갑자기 잘자더라고요!!!

오 딱 원더윅스 끝나는 10주차 인가봐여 신기하네용 ㅎㅎ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원더윅스때문인가.... 낮잠토끼잠... 요새 그 달력 시뻘개서 보지않아서 몰랐어요ㅠㅠㅋㅋㅋㅋ 10주차 끝나갈때쯤 갑자기 잘잤네요!
막수 1시간~2시간전에 씻겨요! 씻고 놀고 찡찡하면 쪽쪽이 물리고 막수하고 재웁니다😃만약 낮잠 자면 깨면 씻겨요!

일찍 씻기시네여 목욕하고 순순히 노나요? ㅋㅋ 밥 내놓으라고 난리셔서 ㅠㅠ 어휴 쪽쪽이 시도 해봐야하나ㅜ 꼭 낮잠4를 뒤늦게 너무 푹자서 안깨우면 9시까지도 잘기세이기도 하고 깨는 순간 밥 내놓지 않으면 난리나서 ㅋㅋㅋ 쉽지않네요 수유량을 늘려야하나ㅠㅠ

막수 30분전에 씻기니까 씻을때는 괜찮은데 로션바르고 옷입을 때 난리나요😮💨그래서 넉넉하게 씻기고 모빌 좀 보여주고 밥 내놓으라고 하면 쪽쪽이 마취 좀 하다가 막수해요! 배고픔을 자주 느낄 때 저도 수유량 늘리긴했어요!

한시간 전에 깨우기 시도해봐야겠네요 ㅠㅠ 흑흑 저희집도 로션바를때 악쓰는거 난리나요 ㅋㅋ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