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드디어 내일 드디어 대학병원으루 c형간염 정밀검사받으러 가요🥹

보건소에서 받았던 산전검사에서 c형간염 수치가 1.48이 나와서 산부인과에서 호출하셨어요..ㅎ 원래는 1미만이어야 하는데 수치가 기준보다 높으니 다시 피검사하자고 하셔서 진행했고, 이틀뒤에 원장님께서 c형간염 양성떴다고 연락주셨더라구요! 처음 호출전화받은 당시만 해도 기형아검사에 이상이 있는건줄 알고 진짜 식겁했었는데 막상 아기는 무탈하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인 것 같기도 해요.. 또 어떻게보면 토복이덕분에 c형간염 감염사실을 빨리 알게 되어 감사하기도 하구요! c형간염은 정보가 많이 없다보니 인터넷뒤적뒤적해본 결과.. 1. c형간염은 기본국가검진에서는 알 수 없다. (포함x, 최근들어 국가검진에 포함되어야 한다는 기사가 많이 뜨고 있음) 2. c형간염은 혈액을 통해 전염된다. (주사, 침, 문신, 네일아트 등) 3. 무증상인 경우가 많아 본인의 감염사실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만성으로 가져가는 경우가 많다. 4. 예방백신은 없으나 완치율높은 약이 있다. (많이 비쌀뿐.. 보통 2-3개월 정도 약을 드신 분들이 많았는데 대략 비용이 3-400만원 정도라고ㅠㅠ) 5. 위양성인 경우가 많다. (특히 위양성 판정을 받은 임산부 사례가 많음..!) 6. 임산부 c형간염일 경우, 태아에게 수직감염될 확률은 적다. 요정도 알게 되었네요ㅎㅎ 임신까지 했는데 왜이런 나쁜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까ㅠㅠ한동안 엄청 우울했는데요..! 게다가 전 수술, 수혈, 문신, 네일아트 중 피났던 경우도 전혀 없다구요ㅠㅠ 진짜 어디서 감염된건지😭 참고로 남편은 음성이랍니다! 보건소에서 역학조사를 위해 전화주셨을 때 여쭤보니 저같은 경우는 생활 속 전파확률이 낮으니 일상생활해도 된다고 하셨고, 아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꺼라고 해주셨어요ㅠㅠ 그렇게라도 얘기해주셔서 감사했어요..(o̴̶̷᷄﹏o̴̶̷̥᷅) 이제 내일이면 산부인과에서 예약잡아주신 고대안암병원으로 정밀검사를 받게 되어요! 8시간 금식하고 오라고 하셨는데.. 후 11시 반까지 금식가능할지 걱정입니다ㅎㅎㅎㅎ 혹시 저처럼 c형간염 양성뜨신 분들 계실까하여 끄적끄적 흔적남겨보려고 글씁니다! 병원다녀 와서 또 후기 남길께용ㅎㅎ

댓글

2

  1. 저도 처음에 양성 떳는 데 정밀검사했더니 위양성 떳어요. 너무 걱정하지말고 편하게 검사받으세요

  2. 정보 공유 해주셔서 감사해요 건강히 진료 잘 받고오셔요!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