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오늘 결과문자가 너무 간략하게 ‘기형아 선별검사 결과 저위험군입니다.’ 이렇게만 왔는데.. 이렇게 와도 걱정이네요. 목투명대도 1.19m 나왔었고 걱정되는건 제가 노산(41살)이란거 때문인거 같은데.. 아가 믿고 양수검사나 니프티 추가검사 안해도 되겠지 싶기도 하고.. 의사쌤한테 여쭈니 본인이 불안하면 양수검사 하라고 본인선택이라고 그리말하고.. 이래도 저래도 시원하지 않네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나이에 따른 고위험군?
2차 기형아검사 결과 나왔는데 의사선생님이 피검사는 정상인데, 나이때문에 고위험군으로 된다 1:270이 기준인데 1:200이이다 93%는 정상으로 나온다. 검사하고싶으면 하는데 배니싱트윈이었기때문에 양수검사 해야할거고 참고로 말하면 대부분 안한다. 그러나 본인이 시험관이고 노산이라 걱정되면 하는거다 라고 말하시는데, 우짜라는건지 ㅠㅠㅠㅠ 저와남편은 사실 정상이라고 믿고있어요 목투명대 1.5m 이고, 다른 이상 소견 아무것도 없었어서.. 나이에 따른 고위험군도 검사 많이들 하시나요??
댓글
19

그냥 노산이면 고위험군으로 넣는거같어요~ 걱정말고 잘 낳아보아요 우리^^ 전 이제 그냥 다른검사 안하기로 마음먹었어요! 담당의사쌤도 별 문제가 없을거같다했고 의사라서 검사의 권고 의무는 있어서 말은 해주는거다라고 하네용
저도 시험관인데 만37세인데, 니프티 권유받아서 했어요~! 그래도 선택사항이긴한데 안하고 불안해하기 싫어서 하고 맘 편히 있습니다!

니프티 가능하다면 당장햇을텐데 ㅠㅠ 전 그조차도 어렵다네요..힝
저도 만 35세인데 통합검사 거의 다 고위험군 떠서 바로 양수검사했어요… 친구들보면 무조건 나이 많다고 고위험이 되는건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저처럼 고위험 비율이 높으면 니프티했어도 양수검사를 또 했을 것 같아요ㅠㅠ 만약 니프티까지하고 양수검사했으면 비용이 만만치 않았을 것 같아요ㅠㅠ 지금은 양수검사하고 결과 기다리고 있네요..

좋은 결과 있으실꺼에요! 통합검사가 생각보다 고위험군이라고 떠도 그게 실제 확률이 5%? 정도를 잡아내는거라던데,, 그래서 그런가 저는 안하고싶긴해요 ㅠㅠ
저도만37세인데 2차하면 저소리듣겠군여ㅋㅋㅋ

아니에요~ 나이많아도 정상뜨기도한대요 그게 참,, 아이러니죠 ㅋㅋ 그럼 왜 난 고위험군.. ㅠㅠ 흡 어떻게 측정되는지 기준을 모르겟어요
저도 노산인데요 ... 1차 피검 1:93 나왔어요 ... 18주 이전에 방문해서 아무때나 양수검사 받으라고 꼭 받으라고 권유 하셨는데 .... 나이때문이라고 다른 이유는 없다는데 ... 진료 받고 찝찝 했어요 ㅠㅠㅠ

꼭..하라고 하던가요? ㅠㅠ 근데 1차 피검 결과랑 2차랑 합쳐서 한번 나오지 않나요? 전 2차까지 하고 통합으로 알려주셧어요! 저도 다른게 아니라 나이때문이라해서 찝찝함만 가득이네여 양수검사 하고싶진 않구 ㅋㅋ

1차 피검사 하고 결과 듣고 2차피검사는 보건소에서 했어요 이제 결과나올꺼예요 . 혹시 몰라서 나쁘게 나오면 양수검사 고려하려구요 ....

1차 피검 결과가 아주 좋진 않아서 걱정 많으시겠어요..2차 결과 잘 나오길 바라고 만일 별로면 양수 검사 받아보세요! 사실 그렇게 위험하지 않대요 요즘은 그리고 대부분 정상이고! 저도 결국은 정상 많이들 뜬대서 안할까 생각인거거든요,, 화이팅!

저도 사실을 저렇게 까지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나 싶어서 양수검사 망설이고 있어요 ...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