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주예요 ㅠㅠ 저도 13주 정도부터 항문이 안 좋아요…저는 변비도 별로 없고 피도 안 나는데 조금 걸었다~ 바빴네? 싶은 날에는 어김없이 항문에 뭐가 만져지더라구요… 전 치질까진 아닌데 항문 근처에 물집처럼 붓고 그래서 그냥 편하게 항문외과에 가서 임산부라 말하고 진료받아보려고요! 별다른 조치를 못 한다고해도 현 상황 진단이나 임산부니까 어떻게 해야한다 잘 알려주실 것 같아서요. 변비까지 있으시다면 임신 후기로 갈수록 심할테니 한번 가보심이 좋을 것 같아요 ㅠㅠ 항문이란 게 넘 고통이더라고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14주차 혹시 치질증상있으신분 계신가요?
14주 6일차입니다 몇주전부터 마른변이 힘들게 몇번 나온적이 있었는데 그때 응꼬가 찢어진거 같아서 몇일 불편했었거든요 그 이후 좀괜찮아지려나하는데 마른변이 아니더라도 변을볼때마다 응꼬가 아프더니 얼마전엔 피가 한번 많이 묻어나오더라구요 너무 놀래서 인터넷에 찾아보는데 철분제섭취시작후 변비증상이나 만삭임산부관련 치질 내용만 대부분이라 ㅜ 약국가서 임산부사용가능한 치질연고가 있는지 물어봐야하나 항문외과를 가야하나 뭐어떻게해야될지 모르겠어요 ㅠ 혹시 저랑비슷한 증상있으신분계실까요??ㅠ ㅠ
댓글
10

뭔가 만져질정도시군요 ㅠ ㅜ많이 불편하고 힘드시겠어요. 저도 안되갰다싶으면 항문외과가봐야겠어요ㅜ
전 분만예정 산부인과에 검진때 가서 말씀드렸더니 심한분들은 출산전에 항문외과서 수술도 하고온다고 하시더라구욧ㅜ 저도 불편해서 연고처방받았어요! 이틀사용하고나니 완전 괜차나졌어여~~ 연고가 근데 약국에서도 쉽게 살수있는거 처방주셨어요! 푸레파인이에영!

아하 약국에서도 처방전없이파나보군요!!오늘 약국한번가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푸룬드세요!! 강추

푸른효과많이보셨나봐요! 푸른효과도 케바케라고하긴하던데 저도 먹어봐야겠어요!
저도 그러합니당..전 원래 변비가 심하기도 하고 항문쪽이 좀 좋지 않았는데, 임신하고 나서 변비가 심해지니 몇일 만에 볼일 볼때 피나와서 깜짝 놀랬어요.. 최근 매번 그러니까 이젠 그러려니 하는데 요즘은 좀 아프네요..치질의 길로 가는구나 싶어요 전 푸룬도 더이상 말을 안 듣더라고요, 약국에서 임산부도 먹을수 있는 변비약 주시긴 했는데 그래도 먹기 찜찜해서 못 먹고 있어요 ㅜ

아맞아요 ㅠ 약국약사한테 물어봐서 사도 괜찮나싶고 ㅜ ㅜ더 심해지질않길바랄뿐이예요 ㅠ ㅠ엄마되는길 여러모로 쉽지않네요 ㅎㅎㅎ
ㅠㅠㅠ 완전 저요 ㅠㅠ 진짜 조심히 누려고하고 점점 피의 양도 줄어들더라구여 ㅠㅠ 이제 곧 철분제 먹어야해서 저는 푸룬주스 구매했어요

이대로두면 더악화될까 엄청조심하는데 응꼬찢어진곳에 약이라도 발라줘야할거같은데ㅜ 다음 정기검진때 한번물어보고 약국가야하나 하고있어요. 건강한변을위해 음식조절하고 힘덜주는방법이 최선인가봐요 ㅠ ㅜ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