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산부석 너무 열받네요

하 이게 뭐라고 이렇게 서러운지 모르겠어요 여자남자가릴것도 없구요 나이드신분 있으면 뭐라 말하기도 그래서 참고… 오늘은 너무 어지러운데 중학생 여자애가 있어서 양보해달라고 좋게 부탁했더니 눈 동그랗게빤히 쳐다보기만 하더라구요 다른분이 양보해주서서 앉긴 했는데 뱃지가 있음 뭐하나 싶고 대중교통은 사친가 싶고 사실 흔한일인데… 그냥 오늘따라 서럽네요

댓글

27

  1. 일반적으로 굳이 임부석에 앉기도 눈치보이던데.. 잘만 앉는 사람들이 있나봐요…개인적으론 배려석이지만 노약자석처럼 비워두는 게 좋다고 봅니다 ㅠ 배려없는 사람들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겠어요ㅠㅠㅠㅠ

  2. 어린 사람은 자신이 겪지 않았고, 먼 미래라고 생각해서 공감하지 못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오히려 중년 여성분들이 모르는척 할 때가 더 얄밉더라고요ㅜㅜㅜ 자기들도 그 시절을 겪어봤을거면서.. 저는 1. 배려석에 앉은 사람이 정상인 범위에 들어오는지 파악해본다. 2-1. 정상인 같으면 자리 양보해줄 수 있는지 물어본다. 2-2. 아닌것 같으면 다음역에서 내려서 바로 다른칸에 탑승한다 (자리가 비어있는 경우가 있음) 이렇게 하고 있어요 ㅋㅋ 사람 많은 지하철에서 눌려서 갈비뼈 부러진 경험이 있어서 배 짜부될까봐 무섭거든요;;

  3. 출퇴근 왕복 1시간 걸리는데 늘 젊은남녀, 아주머니, 할머니할아버지 앉아있어서 그냥 마음 비웠어요~ 비워져있는 경우도 못봤고 서있으면 뱃지 보고 눈치준것도아닌데 아래위로 기분나쁘게 훑어보고ㅋ 한달에 한번 양보받는거같아요 노약자석에 임산부 앉는다고 욕하고 눈치주는 노인들때문에 임산부석 따로 생겼다는데 정작 그 임산부석조차 노인들차지네요

  4. 저도 임산부석 글 쓴적 있는데...반포기했어요 🥲 전 1호선 이용이 90프로거든요ㅎ 다같은 사람인데 유독 1호선은 참 😂...요즘은 그냥 반포기에요ㅎㅎ 배려를 강요할 수 없으니 🥲...이래나저래나 주수가 점점 찰 수록 대중교통 넘 스트레스에요

    1. subcomment icon

      1호선 ㅜㅜ 정말 너무 힘드시죠 나날히 배 부를날들이 정말 걱정이네여요 ㅠㅠ에휴…. 같이 힘내요…

    2. subcomment icon

      저도 1호선이용 100프로입니다..ㅎ 출근길에 꼭 타야하고 18주되는동안 양보받은적이 단 한번도 없네여 ㅋㅋ 9호선도 쓰는데 거긴 그나마 나아요 1호선은 중국인도 너무많고 시민의식이 떨어지는거같어요

  5. 저도 그냥 배려석에 누가 있으면 맞은편 출입문쪽에 기대서 서있거나 등돌리고 있어요 마음을 점점 비우게 되는… 그러다 내리는 분이 “아이고 어떡해 배려석 못앉아요?”하면서 배려석 차지한 사람 째려봐주는 분도 계시고.. 물론 나쁜 경험이 7에 좋은 경험 3정도지만.. 깨어있는 척 배려석일 뿐 강요하지 말라는 놈들도 너무 많고.. 그래도 우리가 힘내야 또 변하겠죠,! 우리 다음 세대 임산부에겐 우리가 양보하면서 점차 변화되길 바라봅시다😊

    1. subcomment icon

      나쁜기억 7에 좋은기억 3…! 저도 딱 이런 비율이에요 ㅠㅠ 좋은분들도 진짜 많이계시지만 … 힘들때 양보 못받으면 너무 서럽더라구요. 맞아요 저도 출산하고 나면 뱃지단 분들께 다 자리양보하려구요 ㅜㅜㅜ 인식이 많이 변하면 좋겠네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임산부석 너무 열받네요